2023/02 114

음택풍수학 기초(2)

풍수지리(風水地理) 음택풍수학 기초(2) 지도를 보면 명당이 보인다 지도는 실재하는 땅의 모습을 일정한 비율로 축소하여 한 눈에 굽어보는 그림으로, 다양한 사물을 한 폭에 모두 그릴 수 없으니 사용 목적에 따라 필요 요소만을 그린다. 어떤 시기에는 지도 제작이 한 나라의 문화 내지 기술 수준을 가늠하는 척도로 비추어졌다. 지도는 국토의 효율적인 이용과 개발, 그리고 보전에 매우 필요한 자료일 뿐 아니라 그 시대의 문화, 사회 상황 등까지 파악할 수 있는 종합 자료이기 때문이다. 지도를 보면 도로, 산림, 물길은 기본이고 농지, 도시, 각종 지형물들이 상세하게 표시되어 있다. 남한은 2만 5천분의 1 축척 지도가 916매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처럼 세밀한 지도가 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항공사진에 의한 측량..

풍수지리 2023.02.28

인생을 위한 기도

인생을 위한 기도 남자는 마음으로 늙고 여자는 얼굴로 늙는다고 하지만 나이가 들면 들수록 꽃같은 인품의 향기를 지니고 넉넉한 마음으로 살게 하소서 늙어 가더라도 지난 세월에 너무 애착하지 말고 언제나 청춘의 봄날로 의욕이 솟아 활기가 넘치는 인생을 살아가게 하소서 우러난 욕심 모두 몰아내고 언제나 스스로 평온한 마음지니며 지난 세월을 모두 즐겁게 안아 자기 인생을 살아가게 하소서 지나간 과거는 모두 아름답게 여기고 앞으로오는 미래의 시간표 마다 아름다운 행복의 꿈을 그려놓고 매일 동그라미 치며 사는 삶으로 인생의 즐거움이 넘치게 하소서 가진것 주위에 모두 나누어 아낌없이 베푼 너그러운 마음에 기쁨의 웃음으로 남게 하소서 여기저기 퍼지는 웃음 소리가 영원의 소리가 되게 하소서 아침마다 거울을 보면 한줄씩 ..

좋은글 2023.02.28

◐ 노팬티 ◑

◐ 노팬티 ◑ 앞집 아가씨가 초미니스커트를 입고 외출을 하자 한 능글맞은 사내가 슬금슬금 여자의 뒤를 쫓았다. 그녀가 막 육교 위로 올라가는데, 뒤따르던 사내가 약올렸다. 그러나 여자는 사내의 말을 무시한 채 그냥 육교로 올라섰다. 사내는 그녀가 육교 중간쯤에 올라갔을 때 또 한번 며 약을 올렸지만 이번에도 여자는 무시했다. 여자가 육교에 다 올라갔을때 사내가 또다시 약을 올렸다. 그러자 고개를 홱 돌린 여자가 사내를 쏘아보면서 말했다. ▼ ▼ ▼ ▼ ▼ ▼ ▼ ▼ ☆"야, 입지도 않은 팬티가 어떻게 보이냐?"☆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3.02.28

아주까리 잎과 열매 의 효능

피마자 (아주까리 효능) " 피마자는 아주까리라고도 하는데 그 씨를 말하며 잎은 피마엽, 종자에서 짜 낸 기름은 피마유 또는 피마자유라고 한다. 이 약은 특이한 냄새가 조금 있고 식물성 기름 맛이 나며 맛은 달고 매우 성 질은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평하며 독이 있다.[甘辛平有毒] 피마자는 염증을 제거하고 독을 뽑아내 변으로 내보내는 효능이 있어 종기초 기, 옴, 버짐, 악창, 경부림프절염, 변비,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증상, 장내적 취에 쓰고 중풍의 구안와사, 반신불수, 화상 등에 사용한다. 약리작용은 복통과 설사유발, 피부염 및 기타피부병 치료작용이 보고되었다 생김새는 조금 편압된 구형으로 바깥 면에는 흑색이나 갈색 및 백색 무늬와 광 택이 있다. 위쪽 끝의 뒷면에는 백색..

산야초의 효능 2023.02.28

음택풍수학 기초(1)

풍수지리(風水地理) 음택풍수학 기초(1) 2. 용세론 미인은 벌의 허리를 가졌다 산에도 미인이 있다. 좋은 생기가 모인 명당을 간직한 산이 바로 미인이다. 미인을 만들려면 즉 진혈을 이루려면 반드시 산과 산을 이어주는 잘록한 산줄기가 있어야 하고, 그것의 개수가 많을수록 생기가 왕성한 것이다. 풍수는 이를 과협(過峽)이라 부른다. 과협을 쉽게 이해하려면 남태령 고개나 추풍령 고개 등을 연상하던가 아니면 모래시계에서 모래가 떨어지는 작은 구멍을 생각하면 된다. 남태령 고개는 관악산과 우면산을 이어주는 산줄기로 양쪽으로 골짜기가 깊게 치고 들어와 사람과 자동차가 쉽게 너머 다닐 수 있다. 모양은 벌의 허리처럼 잘록하거나 학의 무릎처럼 동그랗고 볼록한 것이 좋다고 한다[봉요학슬(蜂腰鶴膝)] 옛 말에 용맥에 생..

풍수지리 2023.02.27

행복을 여는 작은 비밀번호

행복을 여는 작은 비밀번호 일상의 풍요로움은 욕심 그릇을 비워서 채우고 자신의 부족함은 차고 매운 가슴으로 다스리되 타인의 허물은 바람처럼 선들선들 흐르게 하라 생각은 늘 희망으로 깨어있게 손질하고 어떤 경우도 환경을 탓하지 말며 결코 남과 비교하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말라 미움은 불과 같아 소중한 인연을 재로 만들고 교만은 독과 같아 스스로 파멸케 하니 믿었던 사람이 배신했다면 조용히 침묵하라 악한 일엔 눈과 귀와 입을 함부로 내몰지 말고 선한 일엔 몸과 마음을 아낌없이 탕진하여 삶의 은혜로움을 깊고 깊은 사랑으로 완성하라 식사를 간단히, 더 간단히 이루 말할 수 없이 간단히 준비하자 그리고 거기서 아낀 시간과 에너지는 시를 쓰고, 음악을 즐기고, 자연과 대화하고, 친구를 만나는 데 쓰자 출처 : 헬렌 ..

좋은글 2023.02.27

입술 자국 날겨 아녀

입술 자국 날겨 아녀 수영장으로 가는 차안에서 두 아가씨가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너 어제 전화하니까 집에 안들어왔다고 하던데" "당연하지, 데이트가 있었거든..." "어머, 너 그럼!" "애는 뭘 새삼스럽게" "어땠어 화끈하든?" 외박녀가 뻐기는 듯한 투로 말했다. "말도 마 얼마나 열렬하던지.. 내 온몸을 찐하게 사랑해주더라니까. 아마 아직도 자국이 선명하게 남았어야." 친구가 호들갑을 떨면서 말했다. "어머 어머 애, 그러며 수영할 때 몸에 남자 입술 자국 난 게 다 보일 거 아니니 챙피해서 어떻게 할려고 그래!" 외박녀는 태연하게 말했다. . . . . . . . . . . . . . . . "걱정마 비키니 수영복으로도 다 가려지는데니까."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3.02.27

누리대(누룩취.누릿대)의 효능

누리대(누룩취.누릿대)의 효능 누리대는 강원도 고산지대 해발 1000m이상 음지, 습한곳에서 드물게 자생하며 크기는 30-70cm 4-5월에 걸쳐 줄기와 잎부분을 채취한다. 누리대는 특이한 향 때문에 처음먹는 사람은 특이한 향 때문에 먹기를 꺼려한다. 그러나 여러번 먹어보면 특이한 향에 매료된다. 누리대는 고추장에 찍어 먹거나 무쳐 먹기도하고 간장에 장아찌를 담아서 오래두고 먹을수도 있다. 소화촉진 내장의 기운을 편안하게 해주며 위장의 식체를 내리는데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어 강원도 시골마을에서는 모내기철에 누리대 반찬은 빠지지 않았다. 누린내가 난다하여 누린대, 누리대로 불리워지게 되었으며 줄기와 잎을 주로 식용으로 사용하나 뿌리는 독성이있어 식용으로 불가하다. 강원도 설악산을 중심으로 강원도 주민들..

산야초의 효능 2023.02.27

화장하면 부모를 잃는다

풍수지리(風水地理) 화장하면 부모를 잃는다 공원묘지와 명당 수도권에 위치한 공원 묘지는 대개가 정남향의 야산을 택하여 5만∼10만평에 이르는 넓은 묘지로 조성되어 있다. 문제는 허가 난 면적에 더 많은 묘를 써야 이익이 커짐으로 산줄기는 파헤쳐지고, 계곡은 흙으로 메워지고, 또 산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축대까지 쌓은 곳이 많다. 96년 7월 말과 98년 8월초, 경기북부 지역에 쏟아진 폭우로 도내 곳곳에 설치된 공원묘역이 산사태로 무너져내렸다. 이것은 산의 능선에 묘를 쓰지않고 산사태가 일어나기 쉬운 산비탈에 흙을 메꾸거나 축대를 쌓은 다음 무덤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위 묘가 급류에 휩쓸리면 아래쪽의 묘들도 차례로 황토를 드러내며 훼손되기 마련이다. 장풍득수가 잘 된 명당에서는 추호도 일어나지 않을 끔찍한..

풍수지리 2023.02.26

내 인생 최고의 날로 살자

내 인생 최고의 날로 살자 매일을 마치 그것이 최초의 날인 동시에 네 최후의 날인 것 같이 살아라. 이 말은 참으로 힘찬 말입니다. 이렇게 말하기는 쉽지만 이렇게 살기는 참으로 어렵습니다. 매일 매일을 내 생의 최초의 날인 동시에 최후의 날처럼 산다는 것은 자기의 인생을 최고도의 성실과 정열과 감격을 가지고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것은 한없이 진지한 인생의 자세입니다. 오늘이 나의 인생의 최초의 날이라고 생각해 봅시다. 우리는 희망과 많은 기대와 진지한 계획과 더할 수 없는 충실감 속에서 하루의 생활을 시작할 것입니다. 모든 것이 새롭고 모든 것이 중요한 의미를 가질 것입니다. 우리는 실수하지 않으려고 조심할 것이요. 잘해 보려고 애쓸 것입니다. 항상 오늘이 내 인생 최후의 날이라고 생각합시다. 우리는 빈..

좋은글 2023.0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