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28 4

음택풍수학 기초(2)

풍수지리(風水地理) 음택풍수학 기초(2) 지도를 보면 명당이 보인다 지도는 실재하는 땅의 모습을 일정한 비율로 축소하여 한 눈에 굽어보는 그림으로, 다양한 사물을 한 폭에 모두 그릴 수 없으니 사용 목적에 따라 필요 요소만을 그린다. 어떤 시기에는 지도 제작이 한 나라의 문화 내지 기술 수준을 가늠하는 척도로 비추어졌다. 지도는 국토의 효율적인 이용과 개발, 그리고 보전에 매우 필요한 자료일 뿐 아니라 그 시대의 문화, 사회 상황 등까지 파악할 수 있는 종합 자료이기 때문이다. 지도를 보면 도로, 산림, 물길은 기본이고 농지, 도시, 각종 지형물들이 상세하게 표시되어 있다. 남한은 2만 5천분의 1 축척 지도가 916매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처럼 세밀한 지도가 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항공사진에 의한 측량..

풍수지리 2023.02.28

인생을 위한 기도

인생을 위한 기도 남자는 마음으로 늙고 여자는 얼굴로 늙는다고 하지만 나이가 들면 들수록 꽃같은 인품의 향기를 지니고 넉넉한 마음으로 살게 하소서 늙어 가더라도 지난 세월에 너무 애착하지 말고 언제나 청춘의 봄날로 의욕이 솟아 활기가 넘치는 인생을 살아가게 하소서 우러난 욕심 모두 몰아내고 언제나 스스로 평온한 마음지니며 지난 세월을 모두 즐겁게 안아 자기 인생을 살아가게 하소서 지나간 과거는 모두 아름답게 여기고 앞으로오는 미래의 시간표 마다 아름다운 행복의 꿈을 그려놓고 매일 동그라미 치며 사는 삶으로 인생의 즐거움이 넘치게 하소서 가진것 주위에 모두 나누어 아낌없이 베푼 너그러운 마음에 기쁨의 웃음으로 남게 하소서 여기저기 퍼지는 웃음 소리가 영원의 소리가 되게 하소서 아침마다 거울을 보면 한줄씩 ..

좋은글 2023.02.28

◐ 노팬티 ◑

◐ 노팬티 ◑ 앞집 아가씨가 초미니스커트를 입고 외출을 하자 한 능글맞은 사내가 슬금슬금 여자의 뒤를 쫓았다. 그녀가 막 육교 위로 올라가는데, 뒤따르던 사내가 약올렸다. 그러나 여자는 사내의 말을 무시한 채 그냥 육교로 올라섰다. 사내는 그녀가 육교 중간쯤에 올라갔을 때 또 한번 며 약을 올렸지만 이번에도 여자는 무시했다. 여자가 육교에 다 올라갔을때 사내가 또다시 약을 올렸다. 그러자 고개를 홱 돌린 여자가 사내를 쏘아보면서 말했다. ▼ ▼ ▼ ▼ ▼ ▼ ▼ ▼ ☆"야, 입지도 않은 팬티가 어떻게 보이냐?"☆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3.02.28

아주까리 잎과 열매 의 효능

피마자 (아주까리 효능) " 피마자는 아주까리라고도 하는데 그 씨를 말하며 잎은 피마엽, 종자에서 짜 낸 기름은 피마유 또는 피마자유라고 한다. 이 약은 특이한 냄새가 조금 있고 식물성 기름 맛이 나며 맛은 달고 매우 성 질은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평하며 독이 있다.[甘辛平有毒] 피마자는 염증을 제거하고 독을 뽑아내 변으로 내보내는 효능이 있어 종기초 기, 옴, 버짐, 악창, 경부림프절염, 변비,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증상, 장내적 취에 쓰고 중풍의 구안와사, 반신불수, 화상 등에 사용한다. 약리작용은 복통과 설사유발, 피부염 및 기타피부병 치료작용이 보고되었다 생김새는 조금 편압된 구형으로 바깥 면에는 흑색이나 갈색 및 백색 무늬와 광 택이 있다. 위쪽 끝의 뒷면에는 백색..

산야초의 효능 2023.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