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0 4

풍수는 삼각형을 좋아한다.(2)

풍수지리(風水地理) 풍수는 삼각형을 좋아한다.(2) 항문이 중요하다(파) 땅의 독립된 생명체의 단위는 국(局)이다. 자연의 생명 단위가 국임은 알았으면, 어떤 논리로 국을 정하는가를 알아야 한다. 생명체라면 당연히 음식을 먹고 그것을 소화시킨 다음 배설하는 생명유지계통을 가져야 한다. 먹고 소화하고 배설하는 시스템을 갖지 못한다면, 그것은 무생물에 불과하지 생명체는 아니다. 사람은 식물처럼 광합성 작용을 통해 양분을 생산해 섭취하지는 못하지만, 외부의 생물체를 섭취함으로써 생명 활동을 유지한다. 땅 역시 생명체로 본다면 음식을 먹고서 소화시킨 다음 배설하는 계통을 가져야 한다. 그런데 땅은 스스로는 모양도 지질도 변화시키지 못하는 정적(靜的)인 상태이다. 그렇다면 땅은 무엇을 먹고 무엇을 배설하는가? 용..

풍수지리 2023.02.10

좋은 나무는 쉽게 크지 않습니다

좋은 나무는 쉽게 크지 않습니다 좋은 나무는 쉽게 크지 않습니다 봄오기 직전이 가장 추운 법이고 해뜨기 직전이 가장 어두운 법입니다. 당신의 습관을 최대한 다스리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그것들이 당신을 지배하게 됩니다. 떠날 때에 우리 모두는 시간이라는 모래밭 위에 남겨 놓아야하는 발자국을 기억해야 합니다. 산속의 적은 물리치기 쉬워도 마음속의 적은 그렇지 못합니다 남에게 속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자신이 남보다 영리하다고 굳게 믿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이 있지요 그 하나는 자신을 죄인으로 여기는 옳은 사람과 또 다른 하나는 자신을 옳다고 여기는 죄인입니다. 아무리 곤경에 처해도 당황하지 마십시오 사방이 다 막혀도 위쪽은 언제나 뚫려있고 하늘을 바라보면 희망이 생깁니다. 젊음은 마음의 상태이..

좋은글 2023.02.10

***** 선생의 재치 *****

***** 선생의 재치 ***** 아침 조회 시간 선생님이 말씀하셨다 “원도(windows)에 관심이 있는 학생은 점심시간에 컴퓨터 실로 모여라” 점심시간이 되어 컴퓨터실로 가보니 얘들이 꽤 많이 모였다. 잠시 후 선생님이 들어오시더니 손가락으로 유리창을 가리키며 말씀하셨다. . . . . . . . . . . . . . “자. 이제부터 컴퓨터실 유리창을 깨끗이 닦아라.”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3.02.10

쇠뜨기의 효능

쇠뜨기의 효능 쇠뜨기란 소가 뜯는 풀이란 뜻이며 소가 잘 먹는다. 생식경은 식용으로 하고 영양경은 이뇨제로 사용한다. 이용방안 ▶쇠뜨기로 빚은 술은 피로회복, 강장강정, 기력증진 등에 좋다. 쇠뜨기는 장기 복용할 수 있다. 이밖에 생즙이나 시럽으로 만들어 먹기도 한다. ▶화장품이나, 샴프, 린스용으로도 외국에서는 상품화되고 있다. ▶생식경은 식용으로 하고, 영양경은 민간에서 이뇨제로 10g 을 달여 쓴다. ▶全草(전초)를 門荊(문형)이라 하며 약용한다. ①5-7월에 전초를 채취하여 그늘에서 말린다. ②성분 : equisetonin, equisetrin, isoquercetin, galuteolin, 규산(함유량은 건조생약의 5.19-7.77%), 유기산, 지방, β-sitosterol, palustrin..

산야초의 효능 2023.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