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6 4

사 론

풍수지리(風水地理) 사 론 병든 산과 건강한 산 〈물소리 산 소리가 한데 어울려 이루어 내는 신비로운 화음이 마치 이 작은 화폭을 넘나드는 듯 신비로운가 하면 실상 그림 속에 아무런 비밀도 있을 수 없고, 현실적인가 하면 현실보다도 크고 맑고 더 흥겨운 생명감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 촉촉이 돋친 아득한 만 이천봉 위에 훤하게 솟아난 비로봉, 청송이 우거진 계곡에는 자욱한 안개 속에 녹수청산을 구가하는 폭포와 여울물 소리의 억척스러운 화음이 있다니 필시 겸재는 비 갠 후의 금강산이 보여 주는 청정한 모습을 그린 것임이 분명하다.〉 정선(鄭敾)의 만폭동도(萬瀑洞圖)를 보고 기가 막히게 잘 표현한 최순우 선생의 글이다. 만폭동은 금강산 중에서도 최고의 걸작으로 고은 시인은, “아! 미치겠구나! 이런 절경을 ..

풍수지리 2023.02.16

남은 인생 멋 지게 살아 갑시다

남은 인생 멋 지게 살아 갑시다 한(恨) 많은 이세상 어느날 갑자기 소리없이 훌쩍 떠날적에 돈도 명예도 사랑도 미움도 가져갈 것 하나 없는 빈 손이요, 동행해 줄 사람 하나 없으니 자식들 뒷바라지 하느라 다 쓰고 쥐꼬리 만큼 남은 돈 있으면 자신을 위해 아낌없이 다 쓰고 행여라도 사랑 때문에 가슴에 묻어둔 아픔이 남아있다면 미련없이 다 떨쳐버리고 "당신이 있어 나는 참 행복합니다"라고 진심으로 얘기할 수 있는 친구들 만나 남은 인생 건강하게 후회없이 살다 갑시다 이 세상에서 진실한 친구가 한 사람이라도 있는 사람이 행복한 사람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은 마음씨가 따뜻한 사람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은 가슴이 넉넉한 사람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착한 사람은 먼저 남을 생각하는 ..

좋은글 2023.02.16

★새 이름★

★새 이름★ 어느 교수님의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걸려 서비스센터 직원이 고치러 왔다. 그런데 교수님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을 보니, 독수리hwp, 앵무새hwp..... 전부 조류 이름들로 되어있는 것이었다. 궁금해진 서비스센터 직원, 직원 : 교수님 새에 대한 논문을 쓰시나 보죠?" 하고 묻자, 교수가 얼굴에 울상을 지으면서 말하기를 교수 : "아닐세 그것 때문에 짜증나서 미치겠다네... 저장할때마다 '새이름으로 저장'이라고 나오는데 이젠 생각나는 새 이름도 없다네." 직원 : "..........."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3.02.16

토란의 효능

토란의 효능 '어머니의 맛'으로 조림재료로 사용되는 토란 부드럽고 끈적끈적한 식감은 호불호가 갈리지만 가을-겨울이 되면 토란이 먹고 싶다는 분들도 많이 있을겁니다. 일반적으로 토란이라고 부르는 부분은 줄기의 밑에부분[또는 괴경]이지만 지역과 연대에 따라서는 잎자루 부분이라고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 토란 효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탄수화물이 주체이지만, 수분함량이 많기 때문에 토란 칼로리는100g당 58Kcal정도로 감자류중에서는 칼로리가 비교적 낮은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와 칼륨을 비교적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미네랄등 폭넓게 포함하고 있습니다. 뮤신,글루코,등 높은 건강효과가 있는 끈적이는 성분도 있어서 건강에 좋은 토란입니다. 건강에 좋은 토란의 효능에 대해서 더욱더 자세..

산야초의 효능 2023.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