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27 4

음택풍수학 기초(1)

풍수지리(風水地理) 음택풍수학 기초(1) 2. 용세론 미인은 벌의 허리를 가졌다 산에도 미인이 있다. 좋은 생기가 모인 명당을 간직한 산이 바로 미인이다. 미인을 만들려면 즉 진혈을 이루려면 반드시 산과 산을 이어주는 잘록한 산줄기가 있어야 하고, 그것의 개수가 많을수록 생기가 왕성한 것이다. 풍수는 이를 과협(過峽)이라 부른다. 과협을 쉽게 이해하려면 남태령 고개나 추풍령 고개 등을 연상하던가 아니면 모래시계에서 모래가 떨어지는 작은 구멍을 생각하면 된다. 남태령 고개는 관악산과 우면산을 이어주는 산줄기로 양쪽으로 골짜기가 깊게 치고 들어와 사람과 자동차가 쉽게 너머 다닐 수 있다. 모양은 벌의 허리처럼 잘록하거나 학의 무릎처럼 동그랗고 볼록한 것이 좋다고 한다[봉요학슬(蜂腰鶴膝)] 옛 말에 용맥에 생..

풍수지리 2023.02.27

행복을 여는 작은 비밀번호

행복을 여는 작은 비밀번호 일상의 풍요로움은 욕심 그릇을 비워서 채우고 자신의 부족함은 차고 매운 가슴으로 다스리되 타인의 허물은 바람처럼 선들선들 흐르게 하라 생각은 늘 희망으로 깨어있게 손질하고 어떤 경우도 환경을 탓하지 말며 결코 남과 비교하는 어리석음을 범하지 말라 미움은 불과 같아 소중한 인연을 재로 만들고 교만은 독과 같아 스스로 파멸케 하니 믿었던 사람이 배신했다면 조용히 침묵하라 악한 일엔 눈과 귀와 입을 함부로 내몰지 말고 선한 일엔 몸과 마음을 아낌없이 탕진하여 삶의 은혜로움을 깊고 깊은 사랑으로 완성하라 식사를 간단히, 더 간단히 이루 말할 수 없이 간단히 준비하자 그리고 거기서 아낀 시간과 에너지는 시를 쓰고, 음악을 즐기고, 자연과 대화하고, 친구를 만나는 데 쓰자 출처 : 헬렌 ..

좋은글 2023.02.27

입술 자국 날겨 아녀

입술 자국 날겨 아녀 수영장으로 가는 차안에서 두 아가씨가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너 어제 전화하니까 집에 안들어왔다고 하던데" "당연하지, 데이트가 있었거든..." "어머, 너 그럼!" "애는 뭘 새삼스럽게" "어땠어 화끈하든?" 외박녀가 뻐기는 듯한 투로 말했다. "말도 마 얼마나 열렬하던지.. 내 온몸을 찐하게 사랑해주더라니까. 아마 아직도 자국이 선명하게 남았어야." 친구가 호들갑을 떨면서 말했다. "어머 어머 애, 그러며 수영할 때 몸에 남자 입술 자국 난 게 다 보일 거 아니니 챙피해서 어떻게 할려고 그래!" 외박녀는 태연하게 말했다. . . . . . . . . . . . . . . . "걱정마 비키니 수영복으로도 다 가려지는데니까."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3.02.27

누리대(누룩취.누릿대)의 효능

누리대(누룩취.누릿대)의 효능 누리대는 강원도 고산지대 해발 1000m이상 음지, 습한곳에서 드물게 자생하며 크기는 30-70cm 4-5월에 걸쳐 줄기와 잎부분을 채취한다. 누리대는 특이한 향 때문에 처음먹는 사람은 특이한 향 때문에 먹기를 꺼려한다. 그러나 여러번 먹어보면 특이한 향에 매료된다. 누리대는 고추장에 찍어 먹거나 무쳐 먹기도하고 간장에 장아찌를 담아서 오래두고 먹을수도 있다. 소화촉진 내장의 기운을 편안하게 해주며 위장의 식체를 내리는데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어 강원도 시골마을에서는 모내기철에 누리대 반찬은 빠지지 않았다. 누린내가 난다하여 누린대, 누리대로 불리워지게 되었으며 줄기와 잎을 주로 식용으로 사용하나 뿌리는 독성이있어 식용으로 불가하다. 강원도 설악산을 중심으로 강원도 주민들..

산야초의 효능 2023.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