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8 4

풍수 풍습(유골)

풍수지리(風水地理) 풍수 풍습(유골) 풍수 풍습(유골) 한계(과학적인 한계) 풍수 풍습(유골) 자신을 자랑하고 싶을 때, '우리 집은 뼈대있는 가문이야.'라고 말하고, 남을 욕할 때는, '뼈도 못 추릴 놈'이라고 욕을 한다. 도대체 무슨 말인가? 여기서 '뼈대가 있다.'란 말은 '조상을 길지에 묻어 몇 백년이 지나도 유골이 산화되지 않은 채 그대로 있으니 나의 출세는 조상의 음덕이다.'는 뜻이 내포되어 있다. 또 '뼈도 못 추린다.'란 뜻은 '당신의 조상은 흉지에 묻혀 땅을 파 보아도 유골 하나 건질 수 없으니 당신의 불행은 조상을 잘못 모셨기 때문이다.'란 뜻이다. 풍수적 길흉에 의해 사람의 운명이 잘되고 또는 못된다는 뜻을 은연중에 내포한 말이다. 전통적으로 제사로 모시는 조상은 고조부모, 증조부모,..

풍수지리 2023.02.18

서로가 서로를 알아간다는 것은

서로가 서로를 알아간다는 것은 서로가 서로를 알아간다는 것은 상대방의 모든걸 헤집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이해하며 너그러히 바로볼 수 있는지 노력하는 것입니다. 서로가 서로를 알아간다는것은 마음을 들추어 억지로 캐내려 하는 것이 아니라 거짓없는 마음과 행동으로 자연스럽게 그 마음 읽어 내려갈줄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서로가 서로를 알아간다는것은 살아온 키를 마름질하여 내 몸에 꼭맞는 치수로 재단하는 것이 아니라 그 키에 걸맞는 넉넉한 옷을 입힐줄 아는 포용심을 꾸준히 기를줄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백두대간^^......

좋은글 2023.02.18

디게 승질 급한 사람들

디게 승질 급한 사람들 # 중국집에서. 3등급 : 짜장면 하나 빨리. 빨리요. 2등급 : 제일 빨리 되는 거 뭐에요? 빨리요 . 1등급 : 젓가락 까면서 "짜장 빨리" # 밥 먹을 때. 3등급 : 큰 그릇에 비벼 먹거나 말아 먹는다. 2등급 : 비빌 시간이 아깝다. 그냥 졸라 빨리 먹는다. 1등급 : 숫가락만 쓴다. -_- # 삽겹살 먹을 때. 3등급 : 색깔 변하면 먹는다. 2등급 : 3도 화상이면 먹는다. 1등급 : 김나면 먹는다. -_- # 소주 마실 때. 3등급 : 입에 탁 털어 넣는다. 2등급 : 병으로 마신다. 1등급 : 병에 빨대를 꼿는다. -_- # 화장실 갈 때. 3등급 : 졸라 빨리 뛴다. 2등급 : 지퍼를 열면서 졸라 빨리 뛴다. 1등급 : 흐르는 바지를 잡고 졸라 빨리 뛴다. 이미 ..

성인 유머 2023.02.18

숙지황의효능

숙지황의효능 한방의 귀한 약재로 보약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숙지황은 맛은 달면서 쓰고 성질은 따뜻해 우리 몸의 대사 기능을 좋게 합니다. 보혈(補血), 보음(補陰)의 대표약초로 간과 신을 보하며 정(精)과 골수를 생성 하는 효능이 탁월한 약재. 간과 신의 음기 부족으로 만성피로, 병후 쇠약, 요통, 관절통, 식은 땀, 현기증, 이명, 야뇨증, 헛 것이 보이거나 정신 혼돈, 눈이 침침한 증상. 숙지황은 精을 차근차근 보해주므로 남자에게 좋습니다. 남자들은 精을 많이 쓰므로 음이 허해지기 쉽습니다. 발기부전, 몽정, 유정, 조루, 사타구니 축축함 등. 여성은 월경불순, 산후 쇠약 등, 소아의 발육부진,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응용하고, 삔데, 멍든데, 타박상 등 어혈제거에 명약, 흰머리, 탈모에는 하수오와 함..

산야초의 효능 2023.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