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3 4

용세론(1)

풍수지리(風水地理) 용세론(1) 자연황천이 지옥이다 풍수란 보통 '장풍득수(藏風得水)'에서 연유한 말로, 이것은 혈에 응집된 생기는 바람을 맞으면 흩어지니, 바람을 가두어야 한다는 뜻이다. 혈의 좌우에서 청룡과 백호가 겹겹으로 감싸안아야 장풍은 이루어진다. 그 결과 일부 풍수사는 모든 것을 제쳐 두고 청룡과 백호가 잘 짜여진 지형만 찾아 '명당이다.'라고 주장한다. 그렇지만 청룡과 백호가 층층으로 에워싸도 내당(內堂)에서 생긴 바람과 물의 기운이 순조롭게 빠져나가지 못한다면 살풍(殺風)이 부는 곳으로 흉지이다. 생기가 흩어지는 자연황천(自然黃泉)이 되는 것이다. 하지만 형기만을 고집하는 풍수사는 혈장 주변으로 산들이 겹겹으로 감싸주면 좋다고 입을 모은다. 물론 장풍이 잘된 곳임은 틀림없다. 하지만 더 중..

풍수지리 2023.02.13

세상을 슬기롭게 살아가는 지혜

세상을 슬기롭게 살아가는 지혜 남의 허물을 보지 않는다. 혹 보더라도 마음에 담아두지 않는다. 자신의 허물을 보는 것이 지혜요, 남의 허물을 지나쳐 버리는 것이 덕(德)이다. 자기를 해롭게 하는 이들에게 앙심을 품지 않는다. 앙갚음을 하지도 말고 보복도 꾀하지 않는다. 욕설을 퍼붓더라도 끝까지 참는다. 어떠한 경우에도 뼈있는 말로써 남에게 괴로움을 안겨주지 않으며, 자신의 책임이나 부담을 남에게 떠넘기지 않는다. 남의 부덕한 행위를 기뻐하는 것이 부덕(不德)한 행위 그 자체보다 더 나쁘다. 적(敵)의 고통과 불행을 즐거워해서는 안 된다. 남을 도우면서 자랑해서는 안 된다. 마땅히 해야 할 일로 여길 뿐 아니라 그러한 기회를 준 그들에게 고마워해야한다. 면전에서 비난 받더라도 성내지 않고 능히 자신을 다스..

좋은글 2023.02.13

표지판 인생

표지판 인생 청춘 엄마 손에 이끌리던 어린아이였다가 세월이 흘러... 혼자 놀다가 때가 되면 누가 가르쳐 주지 않았는데도, 여인을 만나 어울리게 되었지. 우린 세상이 빙글 도는 색다른 경험을 한 거야. 멋진 차도 굴리고 넓은 정원에 사슴도 뛰노는 꿈같은 생활을 꿈꾸며 우리 결혼했지. 신혼여행은 근사한 바닷가가 있는 하와이였어. 가정 근데, 어느덧 30이 넘고 좋은 시절도 다 가니 인생이 깜깜해지기 시작하더군. 나밖에 모르던 마누라는 애들 챙기느라 정신이 없고 이제 나는 어디로 가야 하나..하는 생각이 들더라구. 40이 되니 괜히 남들과의 생활수준 격차가 신경쓰이기도 하고, 이렇게 일만 하면서 살다 죽는 게 내 팔잔가.. 의문이 생기고, 삶의 무게에 짖눌려 때로는 갈짓자로 비틀거리며 살아가게 되지. 때론 ..

성인 유머 2023.02.13

눈개승마의 효능

눈개승마의 효능 눈개승마는 일부 지역에서만 자생하였으나, 재배기술 발달로 최근에는 청정지역 육지에서도 재배되고 있고, 눈개승마는 나물과 한약재로도 효능을 인정받고 있다. 전국 유일하게 울릉도에서만 생산되는 눈개승마는 이른봄부터 눈속에서 자라기 시작한 어린 새싹을 채취하여 삶아서 말린 알칼리성 산채로서 비빔밥, 무침, 찌개, 탕류등 다양하게 요리할 수 있는 고급산채입니다. 또한 눈개승마는 한약재로써도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눈개승마의 요리는 맛이 쫄깃쫄깃한 것이 쇠고기 맛이난다하여 여기서는 고기나 물이라고도 하며 현재 신라호텔 잭슨비빔밥의 주된 재료중의 하나로 사용되고 있 다. ( 참고로 새 싹이 올라 올때는 잔설이 남아있는 이른 봄에 싹대가붉은 색으로 나옵니다.) 눈개승마는 이른 봄철에 울릉도에 가시면..

산야초의 효능 2023.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