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4 4

음택풍수학 기초(3)

풍수지리(風水地理) 음택풍수학 기초(3) 생기를 빼앗아 가는 팔요풍 [패철 2층 - 팔요풍(八曜風)] 묘의 형태를 보면, 봉분의 뒤쪽에서 좌우 측을 둥글게 감싸안은 흙 둔덕을 볼 수가 있다. 보통은 '활', '활개' 혹은 '내성'이라 부르고, 왕릉의 경우는 곡장(曲墻)이라 한다. 물론 공원 묘지에 자리잡은 묘들은 협소한 터 때문에 내성을 갖추기 어렵다. 그렇다면 내성은 어떤 이유로 봉분을 감싸고 두르는가? 어떤 사람들은 묘의 형태가 자궁을 닮았으므로, 사람은 자궁에서 태어나 다시 자궁 속으로 들어간다는 의미에서 내성을 자궁에 달린 나팔관이라 말하기도 한다. 하지만 내성은 자궁의 형태를 본따 꾸민 것이 아니고, 묘 아래의 광중으로 침입하는 흉한 바람(황천수)을 막기 위해 설치한 풍수적 산물이다. 그럼 패철..

풍수지리 2023.02.04

인연은 받아들이고 집착은 놓아라.

인연은 받아들이고 집착은 놓아라. 미워한다고 소중한 생명에 대하여 폭력을 쓰거나 괴롭히지 말며, 좋아한다고 너무 집착하여 곁에두고자 애쓰지 말라.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사랑과 그리움이 생기고 미워하는 사람에게는 증오와 원망이 생기나니 사랑과 미움을 다 놓아버리고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너무 좋아할 것도 너무 싫어할 것도 없다. 너무 좋아해도 괴롭고,너무 미워해도 괴롭다. 사실 우리가 알고 있고, 겪고 있는 모든 괴로움은 좋아하고 싫어하는 이 두 가지 분별에서 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늙는 괴로움도 젊음을 좋아하는데서 오고, 병의 괴로움도 건강을 좋아하는데서 오며, 죽음 또한 삶을 좋아함, 즉 살고자 하는 집착에서 오고, 사랑의 아픔도사람을 좋아하는 데서 오고, 가난의 괴로움도 부유함을 좋아하는데서..

좋은글 2023.02.04

아가야~어깨에 힘빼라

아가야~어깨에 힘빼라 어깨에 힘빼라~ 내 친구의 중학교 시절 있었던 실화다. 어떤 애가 전학을 왔는데,인사를 하고 선생님이 나가시자 뚜벅뚜벅 교단으로 나갔다. 교단 앞에 서더니 전학생 왈, "나보다 싸움 잘한다고 생각하는 놈 다 손들어!" 무슨 학원 액션만화나 영화도 아니고... 반 애들은 황당해했다. 그 중에서 싸움 좀 한다는 녀석들 4명이 손을 들었다. 그러자 그 전학온 녀석이 한번 쭈욱 둘러보고는 하는 말... . . . . . . . . . . . . . . . "아싸! 그럼 내가 이 반에서 5등이다!"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3.02.04

방아잎(배초향, 곽향)의 효능

방아잎(배초향, 곽향)의 효능 방아잎----건위 구풍 소화 해열 감기 두통 종양 치료에 쓴다. 속명 : 방앳잎, 방아잎, 중개풀, 방애잎, 방아풀 생약명 : 곽향 채취시기 : 여름, 가을에 꽃이 필 때 채취한다. 약효 : 위장. 소화. 위염. 대장염. 감기. 구토증에 좋으며 속을 편안케 한다 ◈ 효능 맛은 맵고 성질은 약간 따뜻하여 소화기계통의 기능을 항진시키면서 외부의 사기로 인한 체표의 사기를 발산시켜 주므로 소화불량, 설사 등의 증상이 있는 감기에 효과특히 여름철에 좋은 약재이 며 잘못 먹어서 토하고 설사하는 증상에도 좋다. 가슴이 답답하고 메스꺼운 증상, 발열, 도통, 구토, 식욕부진, 복부팽만, 설사에 활용위장을 건강하게 하고 소화를 좋게 하여 속을 편안하게 하며, 당뇨·혈 압 등에 탁월한 효능..

산야초의 효능 2023.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