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20 4

생기과 동기감응론

풍수지리(風水地理) 생기과 동기감응론 풍수학의 본질은 생기과 동기감응론(同氣感應論)이다. 그 중에서 동기감응이란 조상의 유골이 자연의 생기에 감응받는 정도에 따라 복과 화가 후손에게 그대로 미친다는 이론이다. 조상을 길지에 매장하여 좋은 기를 발산하면 자손이 부귀를 누리고, 흉지에 묻혀 나쁜 기를 발산하며 재앙이 미친다고 본다. 이에 대해서 풍수 경전은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먼저 『장경』은,

풍수지리 2023.02.20

우리 서로 이런 사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서로 이런 사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서로 마음이 지쳐 있을 때 서로 바라만 보아도 힘이나고 마음 든든한 사람이 되고 가려운 곳 긁어 주며 아파하면 입김이라도 호호 불어 줄 수 있는 사람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무게가 버거워 고독과 힘겨운 인생의 사투를 버리며 속마음마저 막막할 때 우리 서로 위안이 되는 그런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누군가 사랑에는 조건이 따른 다지만 우리의 바램은 지극히 작은 것에 만족하고 슬픔도 행복으로 느끼며 현실에 만족하며 주어도 아깝지 않고 주어도 나눔이 모자라 아쉬워 하는 사이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하여 더 주고 덜 받음에 섭섭해 말며 문득 스치고 지나는 먼 회상 속에서도 우리 서로 기억마다 반가운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고단한 인생길 먼 길을 가다 어느 날 불현듯 지쳐..

좋은글 2023.02.20

천재와 바보의 면접

천재와 바보의 면접 천재와 바보가 면접을 보러 갔다. 먼저 천재가 들어갔다. 면접관 : 공부는 많이 하셨나요? 천재 : 네. 면접관 : 그렇다면 라디오가 언제 만들어졌는지 아세요? 천재 : 만들어진 것은 70년대이고 나온 것은 80년대입니다. 면접관 : 당신은 축구를 누가 제일 잘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천재 : 전에는 펠레였으나 지금은 호나우도입니다. 면접관 : 당신은 외계인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천재 : 맞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과학적인 근거가 없으므로... 천재가 면접을 다 보고 나오자 바보가 답을 알려달라고 했다. 천재는 할 수없이 자신이 한 대답을 그대로 알려주었다. 면접관 : (농담으로)당신 공부 잘 못하시죠? 바보 : 네 면접관 : 흐흠..당신 언제 태어났죠? 바보 : 만들어진 것은 70..

성인 유머 2023.02.20

아피오스(인디언감자)의 효능

(아피오스)인디언감자효능 아피오스(Apios)는 북미 원산의 덩굴성 다년생 식물이다. 아피오스는 인디언감자라고도 불리는데, 이유는 북아메리카 원주민(인디언)들의 전투식량이자 천연 자양강장제였으며 건강의 근원이라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인디언감자는 일반 감자에 비해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영양가가 높고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을 고루 함유하고 있다. 그 때문인지 최근 '힘이 되는 감자'라는 별칭을 얻으며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 인디언감자에 어떤 영양소가 얼마나 함유되어 있는지, 또 효능은 무엇인지 인터넷과 논문 등의 정보를 모아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아피오스효능, 인디언감자효능 ①고농축 에너지 인디언감자는 일반 감자에 비해 열량이 2.5배나 높다. 아메리 칸 인디언들이 ..

산야초의 효능 2023.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