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5 5

혈 론

풍수지리(風水地理) 혈 론 거북아, 머리를 내 놓아라 소나무 아래에서 동자(童子)에게 물으니, 스승은 약초를 캐러 갔다고 하네 분명 이 산 속에 있을 터인데 구름이 하도 깊어 있는 곳을 모르겠네 松下問童子 言師採藥去 只在此山中 雲深不知處 세상을 벗어나 깨끗하게 살아가는 은자(隱者)를 만나러 갔더니, 약초를 캐러 산에 들어갔다는 얘기를 듣고 허탈해하는 모습이 역력하다. 명당을 찾겠다고 산을 올라서도 마찬가지이다. 형상론에서 설명하는 명당은 산 속 어디에도 없다. 풍수에서는 생기가 응집된 곳을 명당(明堂), 혈장(穴場), 혈(穴), 진혈(眞穴) 등으로 나누어 부르는데 혼동을 해서는 안된다. 혈장이란 시신이 묻히는 공간을 말하며, 명당은 혈장을 포함한 주변의 평평한 땅을 뜻한다. 보통 내룡의 끝 부분에 위치하..

풍수지리 2023.02.15

행복을 주는 사람

행복을 주는 사람 잠깐 만나 커피 한잔을 마시고 헤어져도 행복을 주는 사람이 있다. 생각이 통하고 마음이 통하고 꿈과 비전이 통하는 사람. 같이 있기만 해도 마음이 편한 사람 눈빛만 보고 있어도 편안해지는 사람. 한잔의 커피를 마시고 일어나 다시 만나기로 약속하면 그 약속이 곧 다가오기를 기다려지는 사람이 있다. 사랑하는 사람 행복을 주는 다정한 사람이 있다. - 글/용 혜원 - ......^^백두대간^^......

좋은글 2023.02.15

● 엽기 수녀와 택시기사

● 엽기 수녀와 택시기사 수녀를 태우고 가던 택시기사가 수녀와 대화를 하다가 엉뚱한 생각이 났습니다. “수녀님, 대단히 죄송하오나 저는 40 평생을 살아오면서 꼭 한번 해보고 싶은 것이 있었습니다. 꼭 그것을 한번 해보면 한이 없을 것 같습니다.” 호기심에 찬 수녀가 말했습니다. “기사님, 그렇게 하고 싶은 것이 뭣입니까?” “부끄러워서 차마 말씀을 못 드리겠습니다.” 라고 기사가 말을 했습니다. “우리 둘만 있는데 말씀을 해 보세요.” 라고 수녀가 말을 하자 기사는 용기를 내서 말을 했습니다. “수녀님, 실은 저는 수녀와 정열적인 키스를 한번 해보고 싶은 충동을 일생동안 갖고 있었습니다. 소용없는 환상이었겠지요?” 그렇게 말을 한 기사에게 수녀는 믿을 수 없는 대답을 했습니다. “한가지 조건만 맞는 다..

성인 유머 2023.02.15

엉겅퀴 효능

엉겅퀴 효능 고혈압 치료제를 개발하던 독일의 과학자들이 엉겅퀴를 연구하던 중 한국선교사로부터 ‘한국에는 그런 풀이 사방 천지에 지천으로 널려있다’는 말을 듣고 한국에 오게 되었다. 독일 엉겅퀴보다 두 배쯤 크고 튼튼한 한국 엉겅퀴의 성분을 조사해 보니 세상에나... 독일 엉겅퀴보다 그 성분이 100배쯤 더 함유되어 있는걸 알게 되었다. 깜짝 놀란 독일 과학자들은 한국에서 엉겅퀴만 키워도 엄청난 돈을 벌 수 있는데 왜 이렇게 그냥 뽑아서 버리느냐고 했다. 엉겅퀴는 간질환과 산후부종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민간약이다. 예전에는 황달에 걸려 얼굴이 누렇게 뜬 사람이 생기면, 엉겅퀴를 채취하여 삶은 물을 먹여 고쳐 주곤 하였다. 또한 간경화증으로 복수가 차오르거나, 산후부종으로 얼굴과 팔다리가 붓는 사람도 ..

산야초의 효능 2023.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