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8 4

陰陽五行의 吉凶 方位

풍수지리(風水地理) 陰陽五行의 吉凶 方位 [기타] 각종 음양오행의 길흉 방위 (各種 陰陽五行의 吉凶 方位) 음양오행에 따르면, 길흉방위는 다음과 같이 대략 10가지로 분류된다. (1) 귀인방 (貴人方) 귀인방은 등과급제(登科及第)하여 벼슬에 출사(出仕)하는 매우 길한 방위다. 풍수지리에서는 좌(坐)를 기준으로 귀인 방위에 용(龍)과 문필봉(文筆峰), 귀인봉(貴人峰), 고축봉(告軸峰) 등의 사격(砂格)이 있거나 물이 득수(得水)하면 매우 길하다. . 건(乾), 갑(甲), 인(寅), 해(亥) 좌는 축(丑)과 미(未) 방위가 귀인방이다. . 곤(坤), 을(乙), 묘(卯), 진(辰), 미(未) 좌는 자(子)와 신(申)이 귀인방이다. . 간(艮), 병(丙), 오(午), 정(丁), 술(戌) 좌는 유(酉)와 해(亥)..

풍수지리 2023.02.08

잔잔하게 흐르는 시냇물 같은 친구

잔잔하게 흐르는 시냇물 같은 친구 잔잔히 흐르는 시냇물처럼 언제나 따뜻한 마음 한 줄기가 고요하게 가슴으로 흐르는 것이 친구입니다. 매일 만나도 매일 만나지 않아도 가까이있든 멀리있든 고요히 흐르는 강물처럼 늘 가슴 한켠에 말없이 잔잔한 그리움으로 밀려 오는 친구가 진실한 마음의 진정한 친구입니다. 언제나 그자리에 늘 그 모습 그 대로 오염되지 않는 맑디 맑은 샘물처럼 우정의 마음도 솔솔 솟아나는 그런 친구가 맑은 영혼의 친구입니다. 친구간에는 어떤 언어가 필요 없습니다. 그 친구가 지금 어떤 상황이든 어떤 심정이든 굳이 말을 안해도 가슴으로 느낄수 있는 친구, 가슴에 담아져 있는 친구, 그런 친구가 진정한 마음의 친구입니다. 마음을 담아 걱정해 주는 따뜻한 말 한마디가 얼어붙은 가슴을 녹이고 바라보는 ..

좋은글 2023.02.08

♡워매-빵빵한 거♡

♡워매-빵빵한 거♡ 거시기가 부실하게 시원찮은 어느 사내가 산신령을 찾아가서 정성 스럽게 백일기도를 드렸다. 정성에 감복한 산신령은 이 사내의 소원을 들어주기로 했다. 그 방법은 "빵"이란 말한마디에 거시기가 발기되어 단단하게 힘이 생기지만 그러나 :빵빵'이란 말에는 금세 죽어버리는 것. 그런데 아쉽게도 단 한번 밖에는 사용하지 못하는 것이었다. 빨리 집으로 돌아온 사내는 아내의 손을 잡고 어서 자자하고는 이불 속에 들어가서 자신 있게 "빵" 하고 외쳤다. 갑자기 크고 단단해진 남편의 물건을 신기하듯 주무르고 만지고 하던 아내는 감탄하며 던진 한마디. "워매-빵빵한거..."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3.02.08

번행초의 효능

번행초의 효능 ◆ 위암 식도암 자궁경부암등 각종위장병에 특효 ◆ 번행초는 석류풀과의 여러해살이 풀이다. 우리나라, 중국, 일본, 아시아 등지에 널리 분포되어 있다. 해변 모래땅이나 자갈마당, 바위틈에서 자란다. 줄기는 땅에 엎드렸다가 점차 일어서며 50센티미터 정도의 높이로 자라나 약간의 가지를 치면서 한뿌리에서 둥그렇게 땅에 붙어서 사방으로 퍼져 나간다. 잎은 두껍게 살이찌고 서로 어긋나게 자리하고 마름모꼴에 가까운 모습을 하고 있 다. 잎 가장자리는 밋밋하다. 꽃은 잎 겨드랑이에 한두 송이가 꽃대없이 바짝 달라붙어서 천마꽃처럼 핀다. 꽃이 지면 마름 열매와 비슷한 돌기가 있는 열매가 열리는데, 마르면 검은 색으로 땅에 떨어진다. 잘 익은 것은 물에 잘 떠다니는데 파도를 타고 가까운 바닷가에 옮겨가서 ..

산야초의 효능 2023.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