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3 4

음택풍수학 기초(2)

풍수지리(風水地理) 음택풍수학 기초(2) 음택 풍수학 중급 / 1. 패철론 방위란 사람이 지닌 공간 의식의 한 형태으로, 서양은 주로 8방위를 쓰고, 동양에서는 24방위가 일상적으로 쓰였다. 콜룸부스는 서방 항로로 가면 인도에 갈 수 있다는 설을 믿고 탐험에 나섰다. 하지만 아프리카와 아메리카 대륙을 발견하는데 그치고, 황당하게도 죽을 때까지 자기가 발견한 곳이 신대륙이란 사실을 몰랐다. 그렇지만 진시황을 위해 불로초를 구하러 떠난 서복(徐福)은 정확하게 동쪽인 한국 땅을 밟았다, 그렇지만 서복은 돌아가지 않았다. 왜, 한국 땅의 기운이 좋아 스스로 신선이 되었기 때문이다. 동양의 과학자들은 땅의 모양과 지질적 변화 그리고 순환 원리를 연구해, 그 결과를 패철의 각층에 속속들이 담아 놓았다. 따라서 패철..

풍수지리 2023.02.03

참 마음 편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참 마음 편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그대 삶의 언저리에서 가끔씩 감당키 어려운 무게로 인해 두어깨가 쳐져 있을때 언제든지 찾아가 아무런 말 한마디 없이 엷은 미소만 보내도 다시금 힘을 얻을 수 있는 참 마음 편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많은 사람과의 얽히고 설킨 인연속에서 서로 정을 주고 받으며 살아가는 동안 하찮은 일로 속이 상해 아픈 마음 달래지 못하고 있을때 살며시 다가가 아무 말 없이 등만을 토닥여주어도 바로 마음의 평정을 찾을 수 있는 참 마음 편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어느 누구나 가슴에 비밀 하나쯤은 묻어두고 살아가고 있지만 그 비밀스런 마음의 풍경에서 아무 거리낌없이 다 보여 주어도 자존심이 상하거나 수치스러움을 느끼지 아니하고 오히려 비밀의 문을 열어 놓음으로써 더 답답하지 않을 참 마..

좋은글 2023.02.03

윤판나물의 효능

윤판나물의 효능 윤판나물은 백합과에 속하는 다년성 초본 식물이다. 뿌리 줄기는 소형이고 산지의 숲속에서 자라며 때로는 땅밑 줄기를 낼 경우도 있다. 줄기는 꼿꼿하게 자라며 가지를 낸다. 초고는 50cm 내외이며 잎은 엇갈려 줄기에 착생한다. 잎자루는 거의 없고 잎은 광타원형 또는 타원형이다.줄기의 색깔은 갈색이다. 꽃은 곳에 따라 피는 시기가 다소 차이가 있지만 4∼6월 에 개화하는데 꽃의 색깔은 황색이고 정생(頂生)하며 1∼3개가 하수(下垂)한다. 꽃의 색깔이나 줄기·잎등의 전체의 모습은 다소 이국적이 어서 감상할 만한 매무새를 지녔다. 열매는 장과(漿果)로서 구형이고 영글면 검게 익는다. 우리나라에는 전남·북,경남 특히 가야산에 많고 강원·경기 지역에 자생한다. 이 식물의 어린 잎은 식용하는 것으로 ..

산야초의 효능 2023.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