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1 4

풍수는 삼각형을 좋아한다.(3)

풍수지리(風水地理) 풍수는 삼각형을 좋아한다.(3) 자연의 생로병사(12포태법) 자연 현장에서 파를 보아서 국을 정했다면, 다음에는 목국이든, 화국이든, 수국이든, 금국이든 간에 국에 속한 땅의 기운을 살펴야 한다. 이것은 땅의 개성을 파악하려는 것으로, 생기 왕성한 터인가 아니면 쇠약하고 병든 땅인가를 알아야 그곳에 주택을 짓고 살거나 혹은 조상을 매장하던 간에 좋고 나쁜 영향을 가릴 수 있다. 여기서 좋은 땅이란 흙이 두터워 초목이 무성하게 자라는 곳이고, 흉한 땅은 바위 위나 수맥이 흘러가는 곳으로 생기가 왕성치 못한 곳이다. 사람이라면 기운의 정도를 유아기, 소년기, 청년기, 장년기, 노년기 등 5가지로 구분하는데, 우리는 그 사람이 현재 어떤 상태에 놓여 있는가에 따라 기운의 정도를 알 수 있다..

풍수지리 2023.02.11

가장 아름다운 시간은

가장 아름다운 시간은 가장 아름다운 시간은 사랑하는 시간이다. 우리에게 정말 소중한 것은 정녕 중요한 것은 당신이 어떤 차를 모느냐가 아니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태워 주느냐는 것이다. 정녕 중요한 것은 당신이 사는 집의 크기가 아니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집으로 초대하느냐는 것이다. 정녕 중요한 것은 당신의 사회적 지위가 아니라 당신의 삶을 어떤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느냐는 것이다. 정녕 중요한 것은 당신이 무엇을 가졌는가가 아니라 남에게 무엇을 베푸느냐는 것이다 정녕 중요한 것은 얼마나 많은 친구를 가졌는가가 아니라 얼마나 많은 사람이 당신을 친구로 생각하느냐는 것이다. 정녕 중요한 것은 얼마나 많은 일을 했느냐가 아니라 당신의 가족과 사랑하는 이들을 위하여 보낸 시간이 얼마나 되느냐는 것이다. 정녕..

좋은글 2023.02.11

이열차 기름으로가나요?

이열차 기름으로가나요? 회사에 다니는 어떤 여자가 회식이 끝나고 늦게 전철을 탔다. 그 여자가 옆에 술취한 아저씨와 함께 전철을 타고 가는데, 옆자리에 술취한 아저씨 술 냄새 확확 풍기면서 졸린 눈으로 멍하게 앉아 있었다. 그여자는 그냥 무시한체 가만히 앉아있었다. 얼마 안가서 그 아저씨가 갑자기 아가씨에게 말을 건냈다. "이봐 아가씨.. 이열차 기름으로 가나?.." 그러자 여자가 대답했다. "무슨 기름이로가요! 전기로 가지! 아저씨 바보 아니에요?" 그 얘기를 들은 아저씨는 다음역에서 황급히 뛰어나갔다. 전철문이 닫히자 뭔가를 보고있던 아저씨는 전철밖에서 그 아가씨에게 막 화를 내면서 욕을하기 시작했다. 그 여자는 뭐 저런 사람이 다있어 하면서 전철을 타고 계속 집으로 향하고 있었다.. 1분쯤 지나 전..

성인 유머 2023.02.11

뽕나무 효능

뽕나무 효능 뽕잎은 옛 의학책에 신선약(神仙藥)이나 선약 중의 선약이라고 할 정도로 귀한 약효가 있는 것으로 적혀 있다. 각기병과 부종, 소갈(당뇨병), 중풍, 멍이 들거나 삔 데, 탈항, 종기, 청맹(눈이 보이지 않는 것), 동상, 화상, 머리털이 빠지는 것 등을 치료한다고 하였다. 뽕잎에는 갖가지 미네랄이 50여종 이상 들어 있다. 뽕잎의 약효는 대략 다음과 같다 1. 당뇨병을 예방하고 치료한다. 2. 혈압을 낮춘다. 3. 고지혈증과 고콜레스테롤증을 치료한다. 4. 동맥경화를 예방한다. 5. 변비를 예방, 치료하고 소변을 잘 나오게 한다. 6. 장 속의 나쁜 세균을 줄인다. 7. 노화를 예방한다. 8. 암을 예방한다. 뽕잎은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중풍 등을 예방하고 치료한다. 뽕이라는 이름은 ..

산야초의 효능 2023.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