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24 4

풍수지리학의 제 이론(3)

풍수지리(風水地理) 풍수지리학의 제 이론(3) 총론 (이기론) 원리 이기론은 산세의 모양이나 흐름을 눈으로 보아 혈을 찾는 형기론과 사뭇 다른 이론 체계로 이루어져 있다. 바람과 물의 순환 궤도와 양을 패철(佩鐵)이란 도구를 이용해 측정한 다음 혈을 찾는 것이며, 나아가 좋은 좌향(坐向)까지 선택하는 방법론이다. 따라서 이기론은 바람과 물의 순환을 중시함으로써 득수론(得水論), 패철로 혈을 찾음으로써 패철론, 좌향을 중시함으로써 좌향론이라 불리기도 한다. 지형과 땅속의 지질은 그 주변을 흘러 다니는 바람과 물의 기계적· 화학적 풍화작용에 의해 변한다. 땅 속이 어느 곳은 바위이고 어느 곳은 고운 흙인 것은 땅 스스로가 그렇게 만든 것이 아니라 양기에 의해 변화된 결과이며 이것은 계속 변화해 갈 것이다. ..

풍수지리 2023.02.24

사람이 웃고 있을 때 많은 변화

사람이 웃고 있을 때 많은 변화 사람이 웃고 있을 때 많은 변화가 일어난다 행복해서 노래하는 게 아니고 노래 하니까 행복해진다라는 말이 있다. 누구하나 삶이 힘겹지 않는 사람이 없다. 하지만 어떤 사람은 행복해 보이고 어떤 사람은 세상의 번뇌를 다 짊어진 것처럼 인상을 쓰는 사람이 있다. 지금 자신만이 너무나 불행하다는 생각이 들거든 거울 속의 자신을 향해 한번 웃어보자. 그 웃음으로 인해 하루의 기분이 바뀔 것이다. 어깨 힘을 빼고 눈을 지그시 감고, 편안하게 웃어보자. 얼굴을 활짝 피고 웃는 것을 반복해보자. 이것을 3초씩 반복하다 보면 아주 좋은 "뇌 운동"이 된다 그런 후 본격적으로 웃어보자. 사람이 웃고 있을 때 몸에서는 많은 변화가 일어난다. 웃으면서 계속 뇌에 집중을 하면 뇌와 가슴이 하나로..

좋은글 2023.02.24

레스토랑에서

레스토랑에서 오랜만에 고급 레스토랑에 간 가족, 부담스러운 가격임에도 스테이크를 시켰다. 많이 먹었다고 생각했지만 꽤 많이 남은 음식들을 그냥 두고 가기가 아까웠다. 아버지는 음식을 싸가려고 했지만 조금 민망한 생각이 들어 웨이터에게 둘러대기 시작했다. “여보게, 웨이터! 남은 음식은 싸주게. 집에 개가 있어서~” 그때 너무 똑똑한 아들이 말했다. . . . . . “아빠, 집에 갈 때 개 사갈거야?”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3.02.24

송근봉의 효능

송근봉의 효능 소나무 뿌리에서 자생하는 송근봉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송근봉 자생지 송근봉이란 소나무 뿌리에 자생 하는 혹으로 주로 동쪽으로 뻗은 뿌리에 많이 있으며 능선쪽에 있는 소나무에 뿌리가 보이면 찾아보고 또한 산사태 난곳이면 더욱 찾기 쉽 습니다. 또 하나 주로 소나무가지에 혹이 나있으면 뿌 리에 송근봉이 있을 확률이 높다. 송근봉은 살아있는 소나무뿌리에서 자생하는 것으로 송진이 뭉쳐서 만들어진 것으로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송근봉 효능은 특히 여성분들에게 좋은 것으로 출산 이후 몸조리를 못하신분들 산후풍과 방광 이 약해져서 오는 요실금에 좋은 약재입니다. 송근봉 효능에는 어혈을 풀어주는데 도움이 되 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각종 성인병 에도 좋은 약재입니다. 송근봉 ..

산야초의 효능 2023.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