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17 4

목적(운명개척학)

풍수지리(風水地理) 목적(운명개척학) 목적(운명개척학) 쓰임(양기, 음택, 양택) 부자로 사는 사람도 있고, 가난하게 사는 사람도 있다. 또 건강하게 일생을 사는 사람이 있고, 병들어 일찍이 죽는 사람도 있다. 그런 운명은 무엇때문에 발생하는 것인지 동양의 옛사람들은 너무도 궁금했다. 그래서 사람마다 태어난 사주(四柱: 年, 月, 日, 時)에 따라 운명이 정해져 있다는 명리학(命理學)이 세상에 널리 퍼졌다. 서양에서도 점성술이 발달하여 태어난 당시의 별자리 위치에 따라 일생의 불행과 행복이 달라진다고 보았다. 이른바 시간적 운명론이다. 그렇다면 과연 사람은 사주에 의해서만 운명이 결정되는 것인가? 한국에서 1년에 태어나는 사람은 약 70만 명이다. 동양의 시간은 하루가 12시간으로 규정되어 있으니, 70..

풍수지리 2023.02.17

인생을 배우는 마음

인생을 배우는 마음 배우는 마음은 언제나 겸손한 마음, 그리고 늘 비어 있는 마음입니다. 그런데 무엇이나 채워 넣으려고 애쓰는 마음입니다. 배움에 몰두하는 시절은 언제나 희망에 차고 싱싱하기만 합니다. 그런데 배움을 박차버린 시간부터 초조와 불안과 적막이 앞을 가로막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글을 배운다고 그것이 인생을 배우는 것은 아니며 학문을 안다고 그것이 인생을 안다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배움이 소재라는 것은 학교에서 공부하는 교과서나 도서관에 쌓인 책 속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공자님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두 사람이 나와 함께 길을 가는데 그 두사람이 나의 스승이다.착한 사람에게서는 그 착함을 배우고 악한 사람에게는 악함을 보고 자기의 잘못된 성품을 찾아 뉘우칠 기회를 삼으니착하고 악..

좋은글 2023.02.17

★"민간인이다 !"★

★"민간인이다 !"★ 육군 장병들이 PX에서 놀고 있는데 갑자기 대대장이 들어왔다. 졸병들이 모두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부동자세를 취하자, 대대장이 흐뭇한 표정으로 장병들을 둘러보며 말했다. 대장 : "우리 대한 육군이 여성들이 좋아하는 남성상 2위로 뽑혔다!" 단순한 군바리들은 마구 소리 지르며 기쁨의 환호성을 질렀다. 그 때 병장 하나가 손을 들고 대대장에게 물었다 장병 : "그럼 1등은 누굽니까?" 그러자 대대장님 말씀이........ . . . . . . . . . . . 대장 : "민간인이다!"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3.02.17

야콘의 효능

야콘의 효능 땅속의 보물 야콘 효능에 대해 아시나요? 늦가을이 제철인 야콘은 고구마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달짝지근한 맛이 일품인 야콘은 우리나라에서는 울진지역의 특산물로 자리매김 하였는데요. 몇년 전에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최근들어 당뇨병 예방에 좋다고 밝혀지면서 많은 이들이 찾는 채소입니다.야콘은 씻어서 그냥 먹어도 되고 무처럼 얇게 썰어 생채를 내어 먹거나 부침을 만들어 먹기도 하는 등 다양하게 요리재료에 쓸수 있는데요. 오늘은 겨울 대표 간식 고구마와 똑같이 닮은 '야콘 효능, 먹는법'을 소개합니다. 1. 변비해소야콘 속에는 프락토올리고당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유산균은 보통 90% 이상이 장에 가기 전에 죽는다고 하는데요. 야콘이 가진 프락토올리고당은 장내 유익균 물질인 비피더스균이 ..

산야초의 효능 2023.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