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11 4

[동양의학 혁명 총론](4)

풍수지리(風水地理) [동양의학 혁명 총론](4) 역시 艮은 괴로움, 곤란이니 하는 인간이 갖는 감정의 부정적 내면을 상징하여 괘를 풀이한 것을 볼 수가 있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우주의 실상을 외형적, 가시적인 어떤 구성요소로서 판단되어진 것으로 나타낸 것이 하나요, 내면적인 감정 인식의 세계를 나타낸 것으로 보는 것이 또 하나입니다. 즉, 물질과 마음이 둘이 아닌 차원에서 관찰 표현되어진 것이 주역의 八卦 철학이론이 아닌가 합니다. 그렇다면 乾과 坤도 역시 어떠한 마음의 긍정적인 상태와 부정적인 상태로 표현한 것이요, 離와 坎, 巽과 震들 역시 긍정과 부정적 상태로 표현한 것임을 추리하여 볼 수 있습니다. 요컨대 옛 선인들은 인간 내면의 감정세계를 탐사하여 그 상대성인 어떠한 원리로 나타내어 이곳에 은밀..

풍수지리 2023.03.11

원하는 일에 인생을 투자하라

원하는 일에 인생을 투자하라 낙원이요, 일이 괴로우면 세상은 지옥이다. 일은 축복이며 사람을 사람답게 하는 힘이다. 누구나 일을 해야 한다. 일하는 자에게는 힘이 있으며 게으른 자에게는 힘이 없다. 세상을 지배하는 자는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다. 일을 하지 않으면 정신적 혼수상태에 빠지게 된다. 일을 할 때 사람은 생명력, 건강, 기쁨을 얻는다. 일은 자제력, 주의력, 적응력을 키우고 단련한다. 인격 수양에 있어서 일은 최고의 스승이다. 정신이 한가하고 몸이 편안하면 육욕이 생기기 쉽다. 빈둥거리는 사람은 유혹에 약해서 순결한 생활을 하지 못한다. 일은 육체와 정신에 유익하며 해악을 멀어지게 한다. 항해중인 배에서 선원들이 할일이 없으면 불평을 늘어놓는다 . 노련한 선장은 할일이 없으면 닻이라도 닦으라고 ..

좋은글 2023.03.11

닭모가지 비틀어도

닭모가지 비틀어도 어느날 문득 스님이 고기 생각이 간절하게 생각이 나는지라 스님이 절 뒷마당에서 닭을 잡아 털을 뽑고 있었다. 지나가던 신도(백성)가 그 모습을 보더니 깜짝 놀라며 말했다. “아니, 절에서 살생을 하다니….” 스님은 신도를 보고 천연덕스럽게 말했다. . . . “웬걸요 이 닭이 얼마나 불심이 깊은지 삭발하고 중이 된다네요.” 허거덕~~~~~~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3.03.11

노봉방(말벌집)의 효능

노봉방(말벌집)의 효능 회춘과 각종 암에 듣는 말벌집의 효능 남성의 강정제 노봉방 비법 동의보감에서는 말벌집을 살작볶아서 가루내어 먹거나 술에타서 먹으면 정력이 강해진다고 기록하고 있으며, 신라 사찰에 전해져 내려왔다는 비법도 입에서 입으로 전해졌다. 노봉방 즉 말벌집으로 만드는 규방의 묘약이었다. 음력 팔월 보름 후 야산에서 말벌집을 따다가 큼직한 자배기에 넣어 돌로 눌러 둔다. 하루 밤 지난 다음 이것을 명주 주머니에 넣고 장대에 걸어서 백일 동안 말린다. 남녀 교합 전, 이 말벌집 말린 것을 동전 6개 크기 정도 쪼개내어, 깨끗한 질그릇 냄비로 흰 재가 될때까지 볶는다. 음경이 크게 되기를 바라면 둘레에 바르고, 강해지기 바란다면 술에 타서 마시면 된다고 한다. 말벌집은 양기부족이나 조루증이나 정력..

산야초의 효능 2023.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