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0 4

‘CEO 풍수학’을 연재하며(8)

풍수지리(風水地理) ‘CEO 풍수학’을 연재하며(8) 부자의 운명으로 갈아타라 풍수학은 생활의 저변에 걸쳐 잘못된 점을 고치어 잘 되게 하는 데 주력하는 특성이 있다. 준엄하게 정해진 천명의 굴레를 벗어나고자 하는 인류의 노력은 고래로부터 계속 이어져 왔으며, 이러한 노력의 대표적인 동양의 술학으로는 심오한 지식 체계를 지닌 풍수학을 들 수 있다. 한마디로 풍수는 운명개척학이다. 지금 서구 선진국에서 이 풍수열풍이 대단하다. 주로 홍콩인들에 의해 서구에 전파된 실내풍수 이론이 미국에서 포장되어 오히려 역수입되는 실정이다. ‘그것이 있어야 할 자리’나 ‘생활풍수’는 서양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유행한다는 BTB(탄트라밀교 흑모파)의 풍수이론을 정리하여 전 세계에 번역되어 각광 받고 있다. 빌 클린턴 미국 대통..

풍수지리 2023.03.20

베푸는 것이 이기는 길

베푸는 것이 이기는 길 세상 살면서 어찌 나를 싫어하고 질시하는 사람이 없겠습니까? 내가 잘나가도 못나가도 질시하거나 질타하는 이웃은 있습니다. 그 문제를 잘 헤아리는 지혜가 그 사람의 인생의 길을 결정해주는 지표인 것입니다. 사람들의 심보는 대개가 남을 칭찬하는 쪽보다 남을 흉보는 쪽으로 치우쳐져 있습니다. 그 치우쳐져 있는 것을 바르게 세우는 것이 교육이요 수련이며 자기 성찰인 것입니다. 그 모든 수단들이 자기에게 도전하는 적을 없애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래서 옛말에 이렇게들 말하지요 백명의 친구가 있는것보다 한명의 적이 무섭다고 했습니다. 맞는 말입니다 백명의 친구가 나를 위해준다 해도 마지막 한명의 적이 나를 무너뜨리기엔 충분한 것입니다. 그래서 세상 사는 것 뒤돌아보라는 것입니다. 지금 내가 강..

좋은글 2023.03.20

꽃뱀도 은퇴하나

꽃뱀도 은퇴하나 첫번째 나쁜 아줌마 (은퇴한 꽃뱀) 어제 나는 심심해서 친구와 같이 춤방에 놀러갔다. 몇번을 구르마를 끌다가(뚱뚱하고 춤도 못추는 여자를 이렇게 표현한다) 네번째 만에 50대 초반의 진라이(춤도사) 아줌씨를 만나 시간 가는줄도 모르고 지루박 도롯도 부르스 지루박 도롯도 부 르스 이런 식으로 2시간을 놀고나자, 이 아줌씨 부르스 추면서 내귀에 대고 애교스럽게 "오라버니! 목도 마른데 맥주 한잔 사주라" 마침 나도 출출하든차라 그녀를 데리고 옆에 붙은 식당으로 가서 맥주 2병을 시켜 마시는데 "오빠 내 친구도 같이 왔는데 데려와도 되지?" 그러면서 내 말도 듣기전에 일행 친구 3명을 더 데려와서는 지들이 돈 낼것 처럼 "언니 여기 맥주 댓병하고 골뱅이 안주도 더 주세요" 이 아줌마들 가만 보..

성인 유머 2023.03.20

붉나무(오배자)의 효능

붉나무(오배자)의 효능 붉나무(Rhus chinensis) 오배자나무라고도 함. 옻나무과(―科 Anacardiaceae)에 속하는 낙엽 소교목. 키는 7m에 이른다. 잎은 7~13장의 잔잎으로 이루어진 겹잎으로 어긋나며, 잎가장자리에 톱니가 있고 잔잎과 잔잎 사이에는 날개가 있다. 8~9월에 담황색 또는 흰색의 꽃이 암수 따로따로 피거나, 같이 줄기 끝에 원추(圓錐)꽃차례로 무리져 핀다. 꽃잎·꽃받침잎·수술은 각각 5개이며, 암술에는 3개의 암술대가 달려 있다. 열매는 핵과(核果)로 붉게 익으면 하얀 분가루가 덮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봄에 어린순을 데쳐 나물로 먹기도 하는데, 사람에게 유독한 성분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붉나무에 기생하며 자라는 붉나무진딧물(Melaphis chinensis)은 주머..

산야초의 효능 2023.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