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세술(處世術)

상대가 의심스러울 때

eorks 2016. 9. 30. 00:04

유쾌한 처세술
다른 사람 마음은 내 마음 같지 않다.
#4 인관관계 유지법
상대가 의심스러울 때
    큰 거북이와 작은 거북이가 나란히 앉아 콜라를 마시고 있었다. 자기 몫을 먼저 다 마신 큰 거북이가 작은 거북이 에게 말했다. "나를 위해 콜라 한 캔만 더 사다줄래? 다친 다리가 아직 불편해서 말이야.......," "그러지, 뭐." 그런데 작은 거북이가 문 앞에서 갑자기 걸음을 멈추더 니 돌아보며 말했다. "설마 내가 나간 사이에 내 콜라를 다 마셔버리려는 건 아니겠지?" "그럴 리가 있겠니? 넌 나를 도와주는 친구인데." 작은 거북이는 큰 거북이에게 몇 번이나 다짐을 받은 후 에야 안심하고 콜라를 사러갔다. 그런데 한 시간이 지나고, 두 시간이 지나고, 세 시간이 지나도 작은 거북이는 돌아오지 않았다. `작은 거북이는 돌아오지 않을 거야. 혼자 밖에서 새 콜 라를 마셔버린 게 틀림없어. 그렇다면 내가 여기 남아있는 콜라를 마시는 수밖에!` 큰 거북이가 작은 거북이의 콜라를 마시려는 순간, 작은 거북이가 문을 벌컥 열고 들어오며 소리쳤다. "감히 내 콜라를 마시려고 하다니!" 깜짝 놀란 큰 거북이가 너무 미안해 변명도 못하고 우물 쭈물하자 작은 거북이가 말했다. "흥! 이럴 줄 알고 밖에서 세 시간 동안이나 지켜보고 있 었다고!"
    선입견이라는 색안경부터 벗어라. "상대의 얼굴에서 자신의 표정을 읽을 수 있다." 라고 어떤 심리학자가 말했다.당신이 상대를 어떻게 대하느냐에 따라 상대가 당신을 대하는 태도도 달라진다는 뜻이다. 당신이 상대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면, 그 생각은 무의식적으로 말과 행동으로 표현되어 상대에게 전해지고, 상대 역시 거기에 자연스럽게 반응하게 됨을 잊지 마라.

......^^백두대간^^........白頭大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