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12 3

120. 깨달음의 경지에

120. 깨달음의 경지에    정처 없이 호남일대를 떠돌던 김삿갓은 강진을 떠날 때 안진사가 써준 편지     를 꺼내 보았다.     김삿갓이 화순의 동복에 소동파의 ‘적벽부’에 나오는 적벽강과 똑같은 강이    있다는데 꼭 한 번 찾아가 보겠다고 했을 때 그 곳에 가려거든 申錫愚(신석    우)라고 하는 자기 친구를 찾아 가라면서 써 준 편지였다.     김삿갓은 이제 기력이 쇠잔하여 더 이상 방랑할 수도 없었다.     신석우라는 선비를 찾아가서 신세를 지면서 마지막으로 적벽강이나 보았 으    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적벽강이 있다는 화순 동복을 찾아가는 길에 迦智山(가지산)의 명찰 寶林寺    (보림사)와 龍泉寺(용천사)를 구경하고 풀밭에 누워 피로를 풀며 자기 신세를    다음과 같..

김삿갓 이야기 2025.01.12

순수를 사랑하는 삶을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순수를 사랑하는 삶을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깨끗하고 투명한 유리잔 두 개가 있습니다.         한 잔에는 맑은 물이 가득 채워져 있고         다른 한 잔은 비워져 있습니다.         전자는 "순수" 라는 것이요         후자는 "순진"이라는 것이죠         순수라는 것은 물이 가득 채워져 있어         더 이상 들어갈 틈이 없으니         깨끗함 그 자체이고요         순진은 비어 있으므로         그안에 순수처럼 깨끗한 물이 담길 수도 있고         더러운 물이 들어갈 수도 있는 것입니다.         어떤 누군가가         "순수"와 "순진"의 차이를 묻더군요         순수의 사전적 의미는         "잡것의 섞임이 ..

좋은글 2025.01.12

구리빛무당버섯

구리빛무당버섯구리빛무당버섯 Russula aeruginea Lindliㅇ 분류 : 주름버섯목 무당버섯과 무당버섯속ㅇ 발생 : 여름~가을에 임내 땅 위에 군생한다. 한국, 중국, 북아메리             카 등지에 분포한다.ㅇ 특징 : 갓은 지름 5~8.5cm로 처음에 평반구형이나 후에 오목편평             형이다.             황청색~회황록색 바탕에 황색 얼룩이 있고, 갈 둘레에는 방             사상 선이 있다.             주름살은 내린형으로 빽빽하고 담황색이다.                    대는 백색으로 FeSO4로 복숭아회색으로 변색한다.......^^백두대간^^........

산야초의 효능 2025.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