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6 3

114. 광한루에서

114. 광한루에서    情絲怨緖(정사원서=애정과 원한은 서로 엇갈려 돌아감)라는 말도 있고,    樂不可極 (락불가극=즐거움은 끝까지 누리는 것이 아니다)이라는 말도     있지 않던가.     만남과 헤어짐은 때가 있는 법, 김삿갓은 娟月(연월)의 집에서 5,6일 묵은    후에 그의 만류를 뿌리치고 단호히 일어서 작별을 고했다.     그리고는 益山(익산)을 거쳐 춘향의 고사가 얽힌 전라도 南原(남원)의 廣    寒樓(광한루)를 찾아 갔다.     역시 광한루는 경치도 정자도 모두 좋아서 그런지 시인 묵객들이 모여들    어 곳곳에서 시회가 열리고 술 인심도 좋았다.     김삿갓을 알아본 선비들이 여기저기서 함께하기를 청했다. 그래서 김삿    갓은 광한루에서 시를 여러 편 지었다.        ..

김삿갓 이야기 2025.01.06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이 되자<

다시 만나고 싶은 사람이 되자     사람들은 무수한 인연을 맺고 살아간다.     그 인연 속에 고운 사랑도 엮어가지만     그 인연 속에 미움도 엮어지는 게 있다.     고운 사람이 있지만. 미운 사람도 있고     반기고 싶은 사람이 있지만. 외면하고     싶은 사람도 있다.     고운 인연도 있지만. 피하고 싶은 악연도 있다.     우린 사람을 만날 때 반가운 사람일     때는 행복함이 충족해온다.     그러나 어떤 사람을 만날 때는     그다지 반갑지 않아 무료함이 몰려온다.     나에게 기쁨을 주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나에게 괴로움을 주는 사람도 있다.     과연 나는 타인에게 어떤 사람으로 있는가     과연 나는 남들에게 어떤 인상을 심어 주었는가?     한번 만..

좋은글 2025.01.06

점마개버섯

점마개버섯점마개버섯 [식용버섯] Gompbidius maculatus☆ 분      류 :   버섯목  못버섯과  마개버섯속                ☆ 밝생시기 :  가을☆ 벌생장소 :  침엽수림 또는 낙엽송 숲의  땅에서 단생 . 군생한다.☆ 용      도 :  식용버섯                   ♣ 점마개버섯의 생김새☆ 공생버섯으로 알려진 버섯은 전세계적으로 10여종만이 알려져있다고 합니다.    비단그물버섯과 점마개버섯의 공생 관계는  그동안 알려져 있지 않았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확인해 봅니다.......^^백두대간^^........

산야초의 효능 2025.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