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4

아름다운 거짓말

아름다운 거짓말                  한 마을에 가난하지만 행복한 부부가 살았습니다.          서로에게 넉넉하게 무엇하나 제대로 해 줄 수 없었지만,           그들에게는 넘쳐 흐르는 사랑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런 그들에게 불행의           그림자가 덮쳐 오고야 말았습니다.          사랑하는 아내가 알 수없는 병에 걸려           시름시름 앓게 되었지요.           그렇게 누워있는 아내를 바라만 볼 수 밖에 없는           남편은 자신이 너무나 비참하게 느껴졌습니다.           여러 날을 골똘히 생각하던 남편은 마침내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토록 사랑하는 아내를 ..

가져온 글 2024.09.20

21. 一峰二峰三四峰(일봉이봉삼사봉)(하나 둘 셋 넷 봉우리)

21. 一峰二峰三四峰(일봉이봉삼사봉)(하나 둘 셋 넷 봉우리)        明宗 때의 명필이요 풍류객이었던 蓬萊 楊士彦(봉래 양사언)이 수십 질 높        이의 암벽에 새겼다는 세 글자를 바라보며 일만 이천 봉우리 중        에서 47개의 봉우리를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偈惺樓(게성루)가 여기에서 멀        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 본다.         "금강산의 참된 면목을 알려거든 석양 무렵에 게성루에 올라 보라."         (欲識金剛眞面目 夕陽須上偈惺樓(욕식금강진면목 석양수상게성루))는 옛        시가 떠올랐기 때문이다.         藥師庵(약사암), 白雲庵(백운암), 兜率庵(도솔암), 迦葉庵(가엽암) 등 수없이        많은 암자를 지나 드디어 게성루 에 올랐..

김삿갓 이야기 2024.09.20

사랑은 그리울 때가 더 아름답다

사랑은 그리울 때가 더 아름답다                       걸어도 걸어도 끝이 없고...                       사랑은 그리울 때가 더 아름답습니다.                       그대와 함께 하지 못하는                       아쉬움에 목마르던 시간들                       당신의 향내가 느껴질 때면                       그리움에 아파했던 시간들                       기다리는 시간마저도                       그대 사랑할 수 있어 행복했고                       눈시울 적시며 그리워하는                       순간마저도 행복했습니다.         ..

좋은글 2024.09.20

초록방패버섯

초록방패버섯초록방패버섯 Albatrellus caeruleoporus   갓은 지름 2~8㎝로 부정원형~반구형이며, 서로 유착하여 지름 3~20㎝ 이상, 높이 15㎝의 불규칙한 형태가 된다. 갓 표면은 녹색~청록색이고 후에 청색~회갈색으로 되며, 평활하다. 조직은 두껍고 육질이며 담홍색~등황색이다. 자실층은 청록색~담청색 후 담홍색이 되고, 관공은 길이 0.1~0.2㎝이며, 관공구는 작고 원형이다. 대는 길이 3~5㎝이고 부정원주형이고, 편심성~측심성이며, 갓과 같은 색이다. 포자는 지름 4~5㎛로 구형이며, 표면은 평활하다. 가을에 송림 내 땅 위에 군생한다. 한국. 일본. 북미 등에 분포한다.식용버섯이다. 독특한 쓴 맛과 풍미가 있다. ㅇ 분류담자균문 무당버섯목 방패버섯과 방패버섯속ㅇ 발생가을에 소나..

산야초의 효능 2024.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