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1 4

계절과 통근(1)

풍수지리(風水地理) 계절과 통근(1)명리학의 이면을 타고 흐르는 여러 가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았다. 신살론과 합충변화, 그리고 간지의 주변에서 벌어질수 있는 여러 가지의 정황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났으니까, 이제는 무엇을 배우고 무엇을 배우지 않아야 하는지 정도는 감이 잡히셨을 것으로 생각된다. 그러면 여기에서는 실제로 배우지 않으면 사주연구로 나아가는 진행 과정에 막중한 차질을 발생시키는 중요한 원리를 연구해 보도록 하자. 이렇게 중요한 이유는 지금부터 이야기 하려고 하는 것이 사주를 감정하는데 직접적으로 적용이 되기 때문이다. 합화론(合化論)과 충극론(沖剋論)을 잘 이해하고 난 다음에는 바로 이 통근(通根)의 원리에 대해서 공부를 하는 것이 순서에 합당할 것으로 생각되어서 이쯤에서 설명을 드리려고 ..

풍수지리 2022.01.11

당신에게 보내는 희망의 메세지

당신에게 보내는 희망의 메세지 자신감은 자신을 믿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자신도 믿지 못하면서 무엇인가를 이루려 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입니다. 나를 아는 것이 밝음입니다 즉 자기를 등불로 하고 자기를 의지할 곳으로 삼아야 합니다 남의 것을 의지 할 것으로 삼지 마십시요 아무리 천재의 뛰어난 능력도 기회가 없다면 소용이 없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는 실력을 키우는 것입니다. 그릇은 주인이 씻어주고 닦아 주고 꺼내씁니다. 그러나 사람은 제 스스로 씻고 갈고 닦지 않으면 정작 필요가 있을 때 제 용도로 쓰이지 못하게 됩니다. 당신은 유명해지기 전의 피카소나 슈베르트인지도 모릅니다. 지금 견디기 어렵더라도 그 미래를 움켜잡기 위해 하루 하루 최선을 다하는 것이 당신이 할 일입니다..

좋은글 2022.01.11

흰돌기광대버섯

흰돌기광대버섯 흰돌기광대버섯 분 류 : 광대버섯과(Amanitaceae) > 광대버섯속(Amanita) 서 식 지 : 활엽수림내 땅 위 학 명 : Amanita echinocephala 국내분포 : 가야산 발생시기 : 여름부터 가을까지 이 용 : 식용 군락형태 : 단생,군생 균모의 지름은 7-20cm이고 아구형, 반구형, 원추형을 거쳐 편평해지거나 가운데가 조금 오목하다. 표면은 백색 또는 황갈색이고 큰 피라미드형 사마귀로 덮여 있으며 껍질이 가장자리로부터 벗겨지고 가장자리는 내피막의 흔적이 솜털로 남아 있다. 살은 백색이며 연하다. 주름살은 끝 붙은 주름살 또는 바른 주름살로 크림색이고 솜털로 덮여 있고 황색 또는 청록색으로 변하며 밀생한다. 자루의 길이는 10-15cm이고 굵기는 2-3cm로 단단하고..

산야초의 효능 2022.01.11

갱상도 사돈

갱상도 사돈 서울 할머니가 경상도 시골로 이사를 했는데. 근처에 사돈의 집이 있었다. 그래서 인사차 놀러갔는데 시골집이라 아주 좁았다 서울사돈 : "집이 아담하네요~" 경상도사돈 : "소잡아도 개잡아서 좋지예...." 서울사돈 : "아유~ 뭐하러 소를 잡고 거기다 개까지 잡고 그러세요.." 경상도사돈 : "예?? 누가 소 잡고, 개를 잡았다꼬예?? 서울사돈 : "방금 사돈이 소 잡고 개 잡았다고 하시고선.." 경상도사돈 : "아이고 어데예...집이 소잡아도 길이 개잡다꼬 켔는기라예~;; 서울사돈 : "뭐라고요? 집이 소를 잡고 길이 개를 잡아요?????? . . . . . ... ㅎㅎㅎ...지는 갱상도 여자라서 자알 알아 드런는데.. . ♥소잡다=비좁다 ♥개잡다=가깝다.ㅋㅋㅋ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2.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