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7 4

계절과 통근(7)

풍수지리(風水地理) 계절과 통근(7) 3. 透出은 무엇인가 通根을 알고 나게 되면 상대적으로 알아야 하는 것이 투출(透出)이다. 이것은 통근의 반대개념으로 받아들일 수도 있는데, 통근이 위에서 아래를 바라다 보고 있는 것이라고 한다면, 투출은 그 반대로 아래에서 위를 바라다 보고 있는 것이다. 그리고 투출에 대해서는 교과서에 따라서 매우 중요하게 비중을 두는 경우와 그냥 통근의 의미 정도로 부여하는 경우가 있는데, 비중을 크게 두는 이론은 격국론파(格局論派) ) 격국론은 월령을 위주로 해서 일정한 틀을 만들어 놓은 것이다. 그리고 월령에서 답이 없는 경우에는 전체를 보고서 만들어 놓은 것도 있는데, 이것을 외격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격국론은 이미 상당히 오래된 명리이론이다. 월령의 비중이 대단히 크게 작..

풍수지리 2022.01.17

가슴에 영원토록 살아 숨쉬는 사랑

가슴에 영원토록 살아 숨쉬는 사랑 천년을 살아도 일그러진 일상 보다는 해 뜨면 해를 바라보고 달이 뜨면 달을 바라보고 비가 오면 비에 젖어도 보고 누구나 살아가듯 그렇게 같은 하늘 아래 오랜 세월 함께 숨쉬며 당신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나를 위해 사는 내가 아닌 당신을 위해 사는 내가 되고 싶습니다. 내 마음 속에 들어 올 때 시리게 아프고 눈물이 흘렀어도 내 마음에서 나갈 땐 소슬바람처럼 작은 흔들림으로 그렇게 떠나가는 당신이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당신이 내 곁에 머무르기 전에 난 이미 당신 마음 안에 머물고 있었습니다. 스치는 인연이 아니라 찢기는 고통 안고 살아가는 인연이 아닌 사랑을 머금고 행복한 당신이길 바랍니다. 내 가슴에 영원토록 살아 숨 쉬는 당신 당신이 내 마음 안에 머무르고 있는 한 ..

좋은글 2022.01.17

수원그물버섯

수원그물버섯 수원그물버섯 균계 쌍핵균아계 담자균문 담자균아문 담자균강(주름버섯강) 주름버섯아강 그물버섯목 그물버섯과 그물버섯속 학 명 : Boletus auripes Peck 분포지역 : 한국,일본,북아메리카,유럽 등 국내분포 : 가야산,두륜산,변산반도국립공원 발생형태 : 소나무 숲 속의 땅 크 기 : 길이 7~12cm 색 상 : 황갈색/오렌지갈색 발생계절 : 여름~가을 식용여부 : 식용 포 자 : 10~13×3.5~5㎛ 균모의 지름은 6~15cm로 편평하게 되고, 표면은 어릴 때 가는 털이 있으나 매끄러우며 황갈색 또는 오렌지갈색이다. 살은 황색인데 공기에 접촉하면 색이 짙어진다. 관은 연한 황색에서 올리브황색으로 된다. 자루의 길이는 7~12cm이고 굵기는 1.5~2.5cm로 표면의 상부에서 반까지 ..

산야초의 효능 2022.01.17

여자가 애를 셋을 낳으면....

여자가 애를 셋을 낳으면.... 여자가 변하는 3단계 ☞ 반찬투정애 하나 : 맛 없어? 낼 기다려봐. 맛난 것 만들어 둘께. 애 둘 : 이만하면 괜찮은데, 왜 그래? 애들도 아니고... 애 셋 : (투정부린 반찬을 확 걷어가며...) 배 불렀군! ☞ 잦은 사랑 애 하나 : 오늘 또 해? 당신 건강이 걱정돼~에..아~~이잉~! 애 둘 : 이런데 힘 그만쓰고 돈 버는데나 힘 써!! 애 셋 : (발길로 걷어차며..) 너, 짐승이니? ☞ 와이셔츠 다림질 애 하나 : 이리 줘, 남자가 왜 이런걸 해? 내가 할께. 애 둘 : 당신이 좀 도와주면 안돼? 애 뒤치닥거리도 많은데. 애 셋 : (빨래후 내내 주름이 쭈글쭈글..) 알아서 입고 가셔! ☞ TV 채널 선점권 애 하나 : 당신 보고싶은 것 봐. 난 애기 재울께...

성인 유머 2022.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