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08 4

地支의 沖과 天干의 剋(1)

풍수지리(風水地理) 地支의 沖과 天干의 剋(1) 충과 극 (沖剋)합과 충을 음양으로 표시한다면 합을 양으로 보고 충을 음으로 볼 수 있겠다. 그러니까 합과 충은 서로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합은 모으는 것이라고 한다면 충은 흩어버리는 작용을 한다고 이해하면 되겠다. 일반적으로 충은 나쁜 것으로 인식을 하게 되는데 이것은 사람의 욕심이 모으는 것을 좋아하고 흩어지는 것을 싫어하는 것에서 발생된 것이 아닌가 싶다. 그리고 실제적으로 보면 합으로 인한 흉작용 보다는 충으로 인한 흉작용이 더 심각한 경우가 많다. 그래서 충을 싫어하는 이유는 능히 타당성이 있다고 생각된다. (1) 충(沖)의 의미 분석 만약에 우리가 이 沖자를 의미로 찾아본다면 전혀 다른 것이 잡히게 된다. 즉 충돌(衝突)이..

풍수지리 2022.01.08

흐르는 세월에 마음 뺏기지 말자

흐르는 세월에 마음 뺏기지 말자 한번 흘러가면 다시 오지 않을 덧없는 세월에 마음까지 따라가지 말자 세월은 언제나 우리의 삶에 무거운 짐만 싣고 오지 않았던가 무거운 짐, 빨리 벗어 버리려 애쓰지 말자 세월은 우리 곁을 떠나갈 때도 그 무게를 짊어지고 가지 않던가 무엇을 얻고 잃었는가를 굳이 되새김 할 필요는 없다. 이룬 것도 없이 나이 한 살 더 늘어났다고 책망하지 말자 욕심은 끝 없는 갈망일 뿐 만족이란 없다는 것을 알지 않는가 남을 도울 수 있는 여유를 가지고 살자 한톨의 쌀이 모아지면 한 말이 되고 한 말이 모아지면 가마니가 필요하듯 우린 마음만 가지면 언제나 무거운 짐도 벗어 버릴 수 있다. 나눔을 아는 마음은 가벼운 삶을 걸어 갈 수 있다네 무심하게 흐르는 세월에 마음을 뺏기지 말고 훈훈한 마..

좋은글 2022.01.08

뿌리광대버섯

뿌리광대버섯 뿌리광대버섯 분 류 : 광대버섯과(Amanitaceae) > 광대버섯속(Amanita) 서 식 지 : 활 · 침엽수림의 땅 학 명 : Amanita solitaria 국내분포 : 가야산 발생시기 : 여름부터 가을까지 군락형태 : 단생 균모의 지름은 6-16cm로 둥근 산 모양을 거쳐 차차 편평형으로 되나 가운데가 오목하다. 표면은 백색 또는 회색이고 각형 또는 각추상의 회색 사마귀가 부착한다. 살은 백색이다. 주름살은 끝 붙은 주름살로 백색 또는 크림색이다. 자루의 길이는 7-15cm이고 굵기는 1-3cm로 기부는 백색의 구형이며 가근(헛뿌리 같은 갓)이 있고, 미세한 비늘 조각이 있으며 속은 비어 있다. 턱받이는 황백색의 막질로 윗면에 선이 있고, 대주머니는 백색 또는 회색이며 자루의 팽대..

산야초의 효능 2022.01.08

면회가 없는 이유..

면회가 없는 이유.. 어떤 사람이 감옥에 갇힌후 석탄을 캐는 날이왔다, 그런데 경찰은 궁금한점이 있었다. 남자 죄수인이 이대까지 면회 온 친구, 부모님이 없었던 것이다. 그래서 한번 용기를 내 본후 물어 보았다. 이봐!! 넌 왜 이때1년 까지 한명의 면회가 안 오는거야!! 너 왕따야? 그래도 부모님이라도 면회가 와야 정상이 아닌가? 그런데 부모님이 돌아가신 사실을 말하고 눈물을 흘렸다 한참 후 또 왔다 이봐, 방금전엔 미안했네, 그런데 왜 이때 1년 까지 한명의 면회가 안 왔는가? 그야 당연하죠 아니, 왕따인가? 그렇게 섭섭한말씀을 그럼 말 을 해봐!! 그런 남자 죄수가 씨익- 웃으면서 말했다 ' ' ' ' ' ' ' ' ' ' ' ' (갑자기 친구들이 몰려오며)제 친구들이 점부다 여기있거든요~~ .....

성인 유머 2022.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