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0 4

육친(六親)과 십신(十神)(1)

풍수지리(風水地理) 육친(六親)과 십신(十神)(1)십신은 일간을 주체로하여 사주의 각 간지를 상호 대조하여 그 사이에 일어나는 운명에 대한 작용력의 경중 및 왕쇠를 십신(十神, 十星)으로 표시한다. 십신은 그것이 사주조직에 있어서의 위치를 대조하여 미치는 영향력을 판단하는 것이다. 십신은 어디까지나 음양 오행을 기초로 하는 것이므로 오행의 대명사이다 십신은 주체인 일간을 기준하여 사주의 천간과 지지를 대조하여 일어나는 운명적 작용을 표시한 것이다. 일간과 천간을 대조하여 표시하는 십신을 천성이라 하고, 지지를 대조하여 표시하는 십신을 지성이라 한다 십신에 의하여 추출되는 운명적 암시는 십여항에 달한다. 이것을 전부 동일하게 감정하려면 각 항의 운명적 암시는 서로 상반되는 것도 있어 사주에 의하여 판단되는..

풍수지리 2022.01.20

행복한 삶은 자신이 만들어라

행복한 삶은 자신이 만들어라 가슴에 기쁨을 가득 담아라 담은 것만이 내 것이 된다. 좋은 아침이 좋은 하루를 만든다. 하루를 멋지게 시작하라 얼굴에 웃음꽃을 피워라 웃음꽃에는 천만 불의 가치가 있다. 남이 잘되도록 도와줘라 남이 잘되어야 내가 잘된다. 자신을 사랑하라 행운의 여신은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한다. 세상을 향해 축복하라 세상은 나를 향해 축복해 준다. 기도하라 기도는 소망성취의 열쇠다. 힘들다고 고민 말라 정상이 가까울수록 힘이 들게 마련이다. 준비하고 살아가라 준비가 안 되면 들어온 떡도 못 먹는다. 그림자를 보지 말라 몸을 돌려 태양을 바라보라 남을 기쁘게 하라 10배의 기쁨이 나에게 돌아온다. 끊임없이 베풀어라 샘물은 퍼낼수록 맑아지게 마련이다. 안될 이유가 있으면 될 이유도 있다...

좋은글 2022.01.20

붉은대그물버섯

붉은대그물버섯 붉은대그물버섯 분 류 : 담자균아문(Basidiomycotina) > 진정담자균강(Eubasidiom ycetes) > 주름살버섯목(Agaricales) > 그물버섯과(Boletac eae) > Boletus속 서 식 지 : 바늘잎나무숲 안의 땅 학 명 : Boletus erythropus Fr. 국내분포 : 산지:, 녕원 해외분포 : 아시아(일본, 중국, 소련 극동), 유럽, 북미주 발생시기 : 여름~가을 이 용 : 식용버섯 생 활 사 : 부생생활 군락형태 : 단생 버섯갓은 만두 모양이고 살이 많으며 굳고 큰 버섯이며 직경은 10~20cm이다. 겉면은 미세한 보드라운 털로 덮이고 건조하며 후에 약간 물기가 있다. 색은 밤색이고 흔히 청동색을 나타낸다. 변두리는 두껍고 끝부분은 날카로우며 ..

산야초의 효능 2022.01.20

아버님 거시기 처럼만...

아버님 거시기 처럼만... 점잖은 집안에 ... 최근 시집온 셋째 며느리가 말을 함부로해 온 가족이 불안해 했다. 마침 시아버지 환갑잔치가 벌어졌다. 삼형제 부부가 차례로 절을 하고 덕담을 드렸다. . 먼저 큰 며느리가 입을 열었다. 큰며느리 : 아버님 학 같이만 사십시요. 시아버지 : 허허, 그 무슨 말인고? 큰며느리 : 학은 200년을 산다고 합니다. 오래오래 사십시요. 시아버지 : 오호 그렇게 깊은 뜻이? 아가야, 고맙구나. . 이번엔 둘째 며느리가 사뿐히 절을 한다. 둘째며느리 : 아버님, 거북이 같이만 사십시요. 시아버지 : 그건 또 무슨 소린고? . . . 둘째며느리: 거북이는 500년을 산다고 합니다. 오래 오래 사세요. . . . 마침내 셋째 며느리 차례가 되자 가족들 모두 긴장을 했다. ..

성인 유머 2022.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