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04 4

지지의 삼합과 육합(14)

풍수지리(風水地理) 지지의 삼합과 육합(14) 4. 六合 - 도표상으로만 존재하는 허상(虛象) 六合은 어디서 나왔는가를 생각해 봤다. 그랬더니 역시 이것도 방합과 마찬가지로 도표에서 출생을 한 것으로밖에 생각이 되지 않는다. 도표는 어디까지나 상황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만들어진 설명용이다. 도표가 진리로 될 수는 없는 것이라고 생각을 해볼적에, 이 육합의 개념도 명리학에서는 고려를 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팍팍 들어온다. 子丑合 化土 寅亥合 化木 卯戌合 化火 辰酉合 化金 巳申合 化水 午未合 無化(火) 일단 육합의 공식은 이러한 형태로 표기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러한 공식에 입각해 서 구체적으로 사주팔자를 대입해서 설명할적에, 이 작용력이 나타나는가에 대해서 관심을 가저보는데, 이미 육합의 이론은 삼합과는..

풍수지리 2022.01.04

향기로운 삶을 위하여

향기로운 삶을 위하여 커피처럼 들꽃처럼 향기로운 이야기를 아름답게 쓸 수 있다면 참으로 행복할 것 같다. 때묻지 않는 순수함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혹은 남들이 바보 같다고 놀려도 그냥 아무렇지도 않은 듯 미소지으며 삶에 여유를 가지고 살고싶다. 살아가면서 하루 하루 시간의 흐름속에서 그렇게 나이를 먹어가고 숨가쁘게 돌아가는 세상의 톱니바퀴에서 행여 튕겨나갈까 맘졸이며 그렇게 사는건 싫다. 조금은 모자라도 욕심없이 아무 욕심없이 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마음속에서 언제나 음악이 흐르고 마음속에서 언제나 아름다운 언어가 흘러나오고 그렇게 아름다운 마음으로 아름답게 살아갈 수 있다면 가진 것 넉넉하지 않아도 마음은 부자가 될 수 있을 텐데 버리며 살게 하소서 무소유로 모든 집착을 놓게 하소서 - 좋은 글 중..

좋은글 2022.01.04

큰갓버섯아재비

큰갓버섯아재비 큰갓버섯 아재비 [식용버섯] Macrolepiota. rbacodes (Vitt.) Sing ☆ 분 류 : 버섯목 버섯과 버섯속 ☆ 다른이름 : 큰갓흰갈대버섯 ☆ 밝생시기 : 가을 ☆ 벌생장소 : 소나무 숲 땅위에 1개씩 또는 여러 개가 무리지어 올라옵니다 ☆ 용 도 : 식용버섯 ♣ 큰갓버섯 아재비의 생김새 ☆ 갓에 기와 같은 큰 갈색 비늘이 잇으며 상처가 나면 살이 붉어집니다. ☆ 갓 지름 7~14cm의 중대형, 갓은 어릴때 둥근 모양에서 점차 산이나 둥근 산모양이 되었다가 큰 갓처럼 낮게 펴지며, 늙으면 가운데가 조금 오목해지고 한가운데에 볼록한 갓꼭지가 생깁니다. 윗면은 갈색~회갈색이며 갈색 섬유털과 기와 같은 큰 갈색 비늘이 방사상으 로 붙어있습니다. 갓살은 흰색이고 상처가 나면 붉..

산야초의 효능 2022.01.04

마누라의 유언

마누라의 유언 공기좋고 물좋고 사람좋은 치악산 아래 우천면 즌재마을에 강쇠와 옹녀가 살았다. 성실하게 살아 동네에선 칭찬이 자자했으며 멀리 횡성까지도 모르는 이가 없었다. 부지런히 일하여 재산도 제법 모아 주식회사(酒食會飼)도 걱정이 없이 행복하게 살던 그들도 한가지 자식이 없었으니 옹녀는 강쇠에게 미안한 마음이였다. 어느 날부터 시름시름 앓기 시작한 병이 백약이 무효라. 아하, 이런 슬픔이. 진달래가 흐드러진 앞 산을 바라보며 옹녀가 강쇠의 손을 꼭잡고 유언을 했다. " 내가 당신에게 고백할 것이 있어요. 용서를 받고 하늘에 오르고 싶어요" " 오, 그리하오. 내 무슨 일이든, 용서 못 할 일이 있겠소. 어서 말하오." " 저기, 부엌에 가면 조롱박이 있어요. 좀 가져와요." 맨발로 달아가 가져온 조롱..

성인 유머 2022.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