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9 4

육친(六親)과 십신(十神)(9)

풍수지리(風水地理) 육친(六親)과 십신(十神)(9) 8. 정관 정관은 남자에게는 자식과 조카를 의미하고 여자에게는 정부와 조모를 의미한다 특성은 품행이 단정하고 재지발신하며 장상을 존경하는 것 등이다 또 가계가 정통이며 명예 및 신용이 있으며 자비심이 많고 용모단려하고 인품이 순정하다 이와 같이 정관은 길상을 나타내는 육신이나 사주에 너무 많을 때는 오히려 해로와서 곤궁을 면치 못하며 여자는 일부종사하기 힘들다 사주에 정재 또는 편재가 있을 때는 길조가 더욱 증가되나, 상관이 있을 때는 길조는 사라지고 오히려 권위 및 명예가 손상되고 상속 및 자식에게 해로운 일이 생긴다 * 정관이 사주에 많을 때는 가계가 풍족치 못하며, 큰 재화를 당한다 * 정관이 하나만 있고 편관 및 상관이 없으면, 독후강직한 군자가..

풍수지리 2022.01.29

여름에 쉼을 얻으세요

여름에 쉼을 얻으세요 여름에는 쉴 수 있으면 참 좋겠습니다 봄 부터 시작해서 수 많은 삶의 무거운 걸음을 쉬지도 않고 왔습니다. 당신의 수고와 짐중에 가장 무거운 것이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그 짐을 가을날에는 한번쯤 내려 놓고 마음껏 쉴 수 있는 그런 시간을 가져보세요. 사랑하고 재물을 모으고 명예를 얻는 일은 인생에게 있어 그리 힘든 일이 아니랍니다. 인생에 있어 가장 무거운 짐은 보여지는 삶의 문제가 아니라 내 마음에 얹어 있는 법일 것입니다. 선하게 살고 싶은데, 이웃을 사랑하고 싶은데, 정의로운 편에 서고 싶은데, 잘 하지 못해서 싸우고 있는 마음의 짐이 삶의 무게의 짐보다 더욱 무거운 짐일 것입니다. 할 수 있는 것은 짐이 아닙니다 하고 싶지만 늘 실패하는 그것이 더 무거운 짐입니다. 여름에는..

좋은글 2022.01.29

등색껄껄이그물버섯

등색껄껄이그물버섯 ◈ 등색껄껄이그물버섯 ◈ 분 류 : 주름버섯목 그물버섯과 그물버섯속 용 도 : 약용버섯 발생시기 : 여름부터 가을 발생장소 : 활엽수림내 땅위에 단생 참 고 : 식용이나 생식하면 중독된다. 생김새(특성) 갓은 지름 4~20cm로 갓끝은 막상으로 관공부에서 돌출한다. 표면은 회갈색~농회갈색으로 솜털상이고 습하면 약간 점성이 있다. 관공은 끝붙은형이고 백색을 거쳐 후에 담회갈색이 된다. 대는 백회색이며 대개 흑색의 작은 인편이 다수 붙어 있다. 조직은 백색이다. 절단하면 담와인색후에 거의 흑색이 된다. 포자문은 황록갈색이다. ......^^백두대간^^........

산야초의 효능 2022.01.29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물총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물총 한 나그네가 산길을 가다가 무서운 호랑이를 만났읍니다. 꼼짝없이 잡혀 먹히게 된 나그네는 순간 이판사판으로 바지를 훌러덩 까내리고 거시기를 내밀며 큰소리를 쳤읍니다. "야!! 나한테는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이 권총이 있으니 너같은 호랑이는 하나도 안무섭다!!" 호랑이는 순간 움찔하며 생각했읍니다. "아니!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나를보고 큰소리를 치는걸 보니 저게 뭔진 모르지만 엄청 무서운건 갑땅....." 그리고는 뒷걸음질 쳐 도망을 가서 고개넘어 주막집 할멈 한태로 가서 물었읍니다. "할멈! 이차저차해서 그놈이 그것을 내밀며 큰소리를 치는데 그게 그렇게 무서운 거유??" 그말을 들은 할멈은 순간 고쟁이를 훌러덩 벗고 가랭이를 짝벌리며 말했읍니다. * * * * * * * * ..

성인 유머 2022.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