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6 5

육친(六親)과 십신(十神)(6)

풍수지리(風水地理) 육친(六親)과 십신(十神)(6) 5. 편재 편재는 남자에게는 아버지와 첩 또는 처의 형제들을 의미하고 여자에게는 아버지와 시어머니를 의미하며 시주에 있는 편재는 손자를 의미한다 특성은 간교하고, 좀 변굴한 점이 있으나 자성이 담백하고 수식이 없다 일견 재복이 많은 것 같아도 산실도 빠른 고로 단순히 금전의 출입이 빈번함을 의미함에 불과하다 의로운 일에는 돈을 아끼지 아니하며 돈복과 여자복은 많으나, 반대로 이로 인하여 재화를 당할 수도 많으니 조심할 일이다 남자는 풍류심이 있어 외첩을 두거나 여난을 당하기 쉬우며, 여자는 아버지 또는 시어머니로 인하여 고생하는 수가 많다 남녀 불문하고 타향에 나가 출세하는 경향이 많다 식신 또는 상관이 있으면 이와 같은 특성은 더욱 강해지나, 비견이 ..

풍수지리 2022.01.26

여름의 흔적을 일깨우는

여름의 흔적을 일깨우는 깊어가는 가을 짧아진 햇살을 늘리려는 듯 몇 안남은 매미소리 시간을 돌리려는 듯 구성지다. 비온 뒤의 가을은 퇴색해 가는 자연과 성숙해 가는 인간의 고뇌를 안고 소슬바람에 사라져 가지만 여름의 흔적을 일깨우는 매미의 울음소리는 우리의 삶을 한번 더 뒤돌아 보게 하여주고 가을 햇살은 이별 축제의 후원자처럼 오늘도 하나의 물감을 던져주고 뉘엇뉘엇 서산을 향한다. 지겹다는 장마도 짧다는 가을도 모두가 짧은것을 세월이 대신 먹어치우는 인간들의 고뇌와 계절이 일깨워 주는 한해 한해의 명언들 이 가을에는 우리 모두 즐거운 것만 기억하고 살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 = 좋은 글 중에서 = ......^^백두대간^^........

좋은글 2022.01.26

붉은줄기그물버섯

붉은줄기그물버섯 붉은줄기그물버섯 분 류 : 그물버섯과(BOLETACEAE) > 그믈버섯속(Boletus) 서 식 지 : 침엽수림내 지상 학 명 : Boletus sensibilis 분포지역 : 한국(월악산), 일본, 북아메리카, 유럽 등 발생시기 : 가을 이 용 : 식용. 균모는 지름 10-20㎝로 둥근 산형 또는 호빵 형으로 표면은 회적색 또는 적갈색 내지는 녹슬은 갈색인데 중앙이 진하고 비로드 모양이다. 살은 두껍고 담황색인데 공기에 닿으면 청변한다. 관공은 홈 주름살 또는 곁 주름살이고 황색이다가 후에 올리브색이 된다. 버섯 자루는 8-15×3-6㎝로 원주형이고 표면은 적갈색의 가는 점이 많아 적색으로 보인다. 포자는 방추형이다. 가을에 침엽수림 내 지상에서 난다. 식용버섯이다. 월악산에서 채집하였..

산야초의 효능 2022.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