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0 4

地支의 沖과 天干의 剋(3)

풍수지리(風水地理) 地支의 沖과 天干의 剋(3) (1) 干合에서... 간합은 일간의 합과 다른 간의 합을 구분해서 봐야 한다. 간합이 이뤄진 것으로 판단되면 化氣가 어떤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화기는 지지에서 어떤 마음을 가지고 협주해 주느냐를 말하는 것이다. 간합은 되어 있더라도 지지에서 화기를 깨어버리는 오행이 있다면 합만이 존재하고 化는 되지 않는다. 그러면 본질은 그대로 자신의 성분을 유지하고 있는 것인데, 합만 하고 있는 상황은 극을 받으면 떨어질 수도 있다. 아직 변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2) 三合에서...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삼합이 순서적으로 늘어서 있을 경우에만 제대로 삼합이라고 본다. 한족으로 치우쳐서 있는 경우에는 旺支와 붙어있는 글자만 합으로 보고 반합(半合)의 작용만 인정을..

풍수지리 2022.01.10

물이 깊어야 고요한법

물이 깊어야 고요한법 물이 깊어야 고요한법 홀로 우뚝 서기는 쉬워도 낮추어 굽히기는 어렵습니다. 뜻이 있어도 세상이 그 뜻을 받아드리지 않을 때 그 좌절의 역경 앞에서 묵묵히 자신을 가르며 기다릴 일입니다. 길고 짧은 것은 한 생각에 달려있고 넓고 좁은 것은 한 마음에 달려있습니다. 마음이 한가로우면 하루가 천년보더 더 길고 뜻이 넓은 사람은 좁은 방도 하늘과 땅 사이 만큼 넓습니다. 벼도 익어야 고개가 숙여지고, 물이 깊어야 고요한 법입니다. 빈 깡통이 요란하고 빈 수레가 시끄럽습니다. 패자는 말이 많지만, 승자는 말이 필요 없습니다. 대개의 경우 말이 많은 사람은 변명으로 일관되어 있습니다. 여유 있는 사람은 그것이 재주이든, 돈이든, 능력이든 내 세우지 않습니다. 커다란 재주가 있는 사람은 자신의 ..

좋은글 2022.01.10

흰가시광대버섯

흰가시광대버섯 흰가시광대버섯 분 류 : 광대버섯과(Amanitaceae) > 광대버섯속(Amanita) 서 식 지 : 숲속의 땅 학 명 : Amanita virgineoides 국내분포 : 가야산, 다도해해상국립공원, 두륜산, 방태산, 변산반도국립공원 발생시기 : 여름부터 가을까지 이 용 : 식용(일부지방). 군락형태 : 단생 균모의 지름은 9-20cm로 둥근 산 모양을 거쳐 가장자리에 턱받이의 파편이 부착한다. 표면은 백색이고 미세한 가루가 분포하며 높이 3mm의 원추상 사마귀가 많이 붙어 있다. 살은 백색이고 마르면 고약한 냄새가 난다. 주름살은 백색 또는 크림색의 끝 붙은 주름살이다. 자루의 길이는 12-22cm이고 굵기는 1.5-2.5cm로 아래는 부풀고 백색이며 속은 비었고 표면은 솜털 같은 인..

산야초의 효능 2022.01.10

이거 못 외우면 연예하지마 !

이거 못 외우면 연예하지마 ! 1월 14일:다이어리데이 사랑하는 연인에게 예쁜 수첩과 꽃바 구니를 선물하는 날 2월 14일:발렌타인데이 여성이 남성에게 쵸콜렛과 꽃다발을 선물하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 3월3일:삽겹살데이 3월 14일:화이트데이 남성이 여성에게 장미꽃다발과 사탕을 주며 사랑을 고백하는 날 3월31일:갈비데이 4월 4일:클로버데이 네잎크로버를 선물하는 날 4월 14일:블랙데이 연인이 없는 사람끼리 짜장면을 먹으며 위로의 꽃다발을 주고 받는 날 5월 14일:로즈데이 친구끼리, 연인끼리 장미를 선물하며 우정 (백 장미)과 사랑(빨간 장미)을 표현하는 날 5월31일:부채데이 6월 14일:키스데이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며 예쁜 꽃과 함께 정열적인 키스를 하는 날 6월27일:택시데이 이 날 택시를 10번..

성인 유머 2022.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