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2 4

육친(六親)과 십신(十神)(3)

풍수지리(風水地理) 육친(六親)과 십신(十神)(3) 2. 겁재 겁재는 비견과 같이 형제, 이복형제, 남편의 첩을 표시하는 육신으로서 그 특성은 교만불손하고 쟁투폭려를 의미한다 따라서 타인을 너무 낮춰 보는 버릇이 있을 뿐만 아니라 부부가 서로 상극하여 배우자가 변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야망만 커서 투기와 요행을 바라고 그것으로 인하여 손재, 파산하고 이산, 고정을 초래하기 쉽다 따라서 사주 중에 겁재가 많으면 남녀 공히 배우자와 자녀를 극해하고 형제자매, 친구간에 불화를 일으키기 쉬우며 세상의 불신 및 비방을 초래하기 쉽다 사주 중에 편인이 있으면 이와 같은 특성은 더욱 강해지나 반면 정관이 있으면 폭열한 특성은 제압되어 손실이 이익으로 변하고 불손이 고매한 성격으로 전환된다 그러나 대체로 나쁜 특성을 ..

풍수지리 2022.01.22

버리고 떠난다는 것은

버리고 떠난다는 것은 세상과 타협하는 일보다 더 경계해야 할 일은 자기 자신과 타협하는 일이다. 스스로 자신의 매서운 스승 노릇을 해야 한다. 우리가 일단 어딘가에 집착해 그것이 전부인 것처럼 안주하면 그 웅덩이에 갇히고 만다. 그러면 마치 고여 있는 물처럼 썩기 마련이다. 버리고 떠난다는 것은 곧 자신답게 사는 것이다. 낡은 탈로부터, 낡은 울타리로부터, 낡은 생각으로부터 벗어나야 새롭게 시작할 수 있다. 아무리 가난해도 마음이 있는 한 다 나눌 것은 있다. 근원적인 마음을 나눌 때 물질적인 것은 자연히 그림자처럼 따라온다. 그렇게 함으로써 내 자신이 더 풍요로워질 수 있다. 세속적인 계산법으로는 나눠 가질수록 내 잔고가 줄어들 것 같지만 출세간적인 입장에서는 나눌수록 더 풍요로워진다. 풍요 속에서는 ..

좋은글 2022.01.22

조각그물버섯

조각그물버섯 조각그물버섯 분 류 : 그물버섯과(BOLETACEAE) > 그믈버섯속(Boletus) 서 식 지 : 혼효림내 학 명 : Boletus porosporus 발생시기 : 가을 이 용 : 식용. 균모는 지름 4-8㎝로 어두운 올리브 갈색이다가 갈색이 되고 만지면 검어지고 중심부에서 찢어져 황색 살을 보이게 된다. 살은 균모에서 청레몬황색을 나타내고 버섯 자루에서의 기부는 포도주색이다가 청색이 된다. 관공은 올리브 황색이고 만지면 청변한다. 구멍은 각형으로 레몬 황색이며 만지면 청변한다. 버섯 자루는 9-10㎝×20-31㎜로 레몬색이나 올리브 갈색 얼룩이 있고 만지면 흑변한다. 포자문은 올리브 갈색이고 포자는 13-15×4.5-5.6㎛로 아방추형이며 구멍이 있다. 가을에 혼효림 내에 난다. 식용버섯..

산야초의 효능 2022.01.22

사위랑~~

사위랑~~ 부녀만 살고 있는 집이 있었다. 어느 휴일...아버지가 안방에서 신문을 보고 있는데 딸 방에서...이상한 소리가 들리는 것이었다.... 궁금해진 아버지.... 딸방에 노크를 똑똑...하고.. 방문을 열었지만... 딸은 책상에 앉아 공부를 하고 있었다.... 아버지는 다시 안방에와서...신문을 보려는데...또...ㅡㅡ^ 괴상한소리가 나는 것이었다.. " 어..? 이게 무슨소리지....?" 한번더 딸방에 가서 노크를하고 문을 열어보았다.... 딸은 어김 없이 공부를 하고 있었다... 아버지는 자기가 잘못들은줄 알고 다시 안방에 들어오는순간... 그 이상한 소리가 또 들리는게 아닌가...? "a...aaa~~~" 아버지는 살금살금..딸방으로 걸어가... 몰래~ 방문을 열어보았다... 헉스.... 공..

성인 유머 2022.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