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09 4

地支의 沖과 天干의 剋(2)

풍수지리(風水地理) 地支의 沖과 天干의 剋(2)1) 子午沖의 의미 자오충은 대왕끼리의 충돌이다. 일단은 子水가 午火를 이기는 것으로 되어있는데, 좀 복잡한 것은 午중에 들어있는 己土가 문제이기 때문이다. 기토가 적어도 10 정도의 영역을 장악하고 있으므로 자수는 마음대로 오화에게 덤벼들 수가 없는 것이다. 그래서 오화는 이것을 믿게 되고, 또 성질이 급한 불이기 때문에 한판 붙어볼 마음이 잔뜩 있는 것이다. 그래서 충돌이 되는 것인데, 자수로써도 싸움이 만만하다고 볼수 없기때문에 매우 주의를 해야 하는 입장이 된다. 적어도 이렇게 되어야 충이라고 하는 것이다. 丁火와 癸水의 사이에서는 己土의 응원이 없기 때문에 싸움이 되지 않는 것이다. 사주에 이러한 충돌이 들어있는 경우에는 한가하게 쉴 수 있는 암시는..

풍수지리 2022.01.09

순수를 사랑하는 삶을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순수를 사랑하는 삶을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깨끗하고 투명한 유리잔 두 개가 있습니다. 한 잔에는 맑은 물이 가득 채워져 있고 다른 한 잔은 비워져 있습니다. 전자는 "순수" 라는 것이요 후자는 "순진"이라는 것이죠 순수라는 것은 물이 가득 채워져 있어 더 이상 들어갈 틈이 없으니 깨끗함 그 자체이고요 순진은 비어 있으므로 그안에 순수처럼 깨끗한 물이 담길 수도 있고 더러운 물이 들어갈 수도 있는 것입니다. 어떤 누군가가 "순수"와 "순진"의 차이를 묻더군요 순수의 사전적 의미는 "잡것의 섞임이 없는 것", 사사로운 욕심이나 못된 생각이 없는 것입니다. 그리고 "순진"의 사전적 의미는 "마음이 꾸밈이 없이 순박하고 참되다" 세상 물정에 어두워 어수룩함 입니다. 그런데 곰곰히 생각해 보면 우리 삶의 의미를 되..

좋은글 2022.01.09

큰우산버섯

큰우산버섯 청년기-대주머니가 땅속 깊이 파묻혀있다. 중년기 구분 내용소개 0 목 : 주름버섯목(Agaricales) 0 과 : 광대버섯과(Amanitaceae) 0 속 : 광대버섯속(Amanita) 0 학명 : Amanita vaginata var. punctata 0 국명 : 큰우산버섯 0 속명 : 없음시기 1년생 버섯으로서, 7월 중~9월 중에 채취할 수 있다.장소 (아래 자료 참조) 0 분포 : 전국적이다. 0 해발 : 상관이 없다. 0 방향 : 동서남북의 전방향이다. 0 서식처 : 기슭 및 능선에 있는 혼합림의 지상이다.군락 단생내지 군생으로 성장한다.크기 0 가로 : 15cm 내외 0 세로 : 15cm 내외 0 높이 : 30cm 내외모습 (아래 자료 참조) 0 형태 : 종형에서 둥근산 모양을 거..

산야초의 효능 2022.01.09

누구를위한 배려일까??

누구를위한 배려일까?? ♡배려♡ 청년이 약혼자의 집에 초대를 받았다. 목욕도 하고 이발도 하고 잔뜩 준비를 했다.그런데 너무 긴장했는지점심때 먹은 음식이 체했다. 속이 꾸룩꾸룩~가스가 나오고 설사도 했다. 하지만 그 청년은 약속시간에 약혼자의 집에 갔고 저녁식사 식탁에 모두 앉았다. 그.런.데. 잘 보여야 할 그 자리에서 청년은 실수를 하고 말았다. 버들피리 소리를 내고 말았던 것이다... 너무나 미안하고 부끄러운 청년. 그 때 약혼자의 아버지가 식탁 밑을 보더니청년 다리 밑에 앉아 있는 개에게 "해피야, 저리가"하였다. 청년은 약혼자의 아버지가 자신의 범죄를 알면서도 무안하지 않도록 개가 한 것처럼 배려하는 속깊은 행동에 감명을 받았다. 그런데 잠시 후 또 실수를 하였다.이번에는 가죽소파 찢어지는 강한..

성인 유머 2022.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