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5 4

계절과 통근(5)

풍수지리(風水地理) 계절과 통근(5) 1) 계절이 갖는 무게 여기에서는 간지의 상황을 생각하는 것보다 가장 뚜렸하게 비교가 되는 문제가 등장을 한다. 즉 계절의 개념이 도입된다는 점이다. 계절은 가장 크게 나누면 사계절이 되는데, 이 계절에 의지해서 각각의 오행이 힘을 얻기도 하고, 잃기도 하는 까닭에 계절과 오행의 연관성을 상세하게 음미하지 않고서는 올바른 상황을 인식하기 어려운 것이다. 그래서 필연적으로 참고를 해야 하는 것 중에 하나가 각 오행의 계절에 따른 변화 인데, 이 계절변화만 잘 이해를 한다면 절반 이상은 이미 습득을 한 것이나 마찬가지 라고 해도 되겠다. 일일이 설명을 하기는 곤란하겠지만, 대충 계절별로 이해를 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이다. 다만 한가지 주의를 해야 할 것은 계절의 끝에..

풍수지리 2022.01.15

차고 넘치지 않을 정도가 좋은 법

차고 넘치지 않을 정도가 좋은 법 차고 넘치지 않을 정도가 좋은 법입니다 비가 온후 하늘에 구름 한 점 없이 햇살이 너무 맑으면 눈이 부셔 하늘을 제대로 볼 수가 없듯이, 손님을 맞이할 때 먼지 한 점 없이 깨끗하게 한다는 이유로 너무 톡톡 털면 그 집에서 편안하게 앉아서 덕담을 나누며 오래도록 머무를 수가 없게 됩니다. 모든 것이 차고 넘치지 않을 정도가 좋은 법입니다. 유리창이 너무 투명하게 깨끗하면 나르던 새가 부딪쳐 떨어지면 목숨을잃을 수 있듯이, 삶이 너무 깨끗하 고 물방울을 튀기면 그 집에는 사람 사는 냄새가 나지 않아 주변에 다같이 어울려 살아가는 사람 이 없게 됩니다. 흐르는 물에도 수초가 자라지 않고 물이 너무 투명하고 맑으면 물고기가 자기 몸을 숨길 수 없으니 물고기가 그곳에서 살지를 ..

좋은글 2022.01.15

노란길민그물버섯

노란길민그물버섯 노란길민그물버섯 분 류 : 그물버섯목 > 그물버섯과 > 민그물버섯속 학 명 : Phylloporus bellus (Massee) Corner 분포지역 : 전국 발생시기 : 여름~가을 군락형태 : 홀로 또는 몇 개씩 다발로 발생 자실체형태 반반구형에서 전개하여 역 원추형 모양으로 변함 자실체조직 조직은 백색~담홍색~황색으로 변함 자실층 주름살은 긴 내린형이고, 서로 간에 연락맥이 있으며, 황갈색~황녹갈색 버섯대 크기는 3~7 × 0.5~1㎝이고 위아래 굵기가 같은 원통형이다. 황색~황갈색이고 분말상 또는 인편상이다. ......^^백두대간^^.......

산야초의 효능 2022.01.15

한국인의 급한 성격

한국인의 급한 성격 1. 외국인 : 자판기의 커피가 다 나온 후, 불이 꺼지면 컵을 꺼낸다. 한국인 : 자판기 커피 눌러놓고, 컵 나오는 곳에 손 넣고 기다린다. 가끔 튀는 커피에 손을 데기도 한다. 2. 외국인 : 사탕을 쪽쪽 빨아먹는다. 한국인 : 사탕 깨물어 먹다가 이빨 부러진다. 3. 외국인 : 아이스크림은 혀로 핥으며 천천히 먹는다. 한국인 : 아이스크림은 베어먹어야지 핥아먹다간 벌떡증 걸린다.; 한입에 왕창 먹다가 순간적인 두통에 머리 를 감싸고 괴로워할때도 있다. 4. 외국인 : 저런 냄비근성 다혈질 민족 이탈리아같으니. 한국인 : 저런 여유만만 느려터진 지중해쪽 국가다운 이탈리 아놈들. 아 답답해. 5. 외국인 : 버스는 정류장에 서서 기다리다 천천히 승차한다. 한국인 : 일단 기다리던 버..

성인 유머 2022.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