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3 4

육친(六親)과 십신(十神)(4)

풍수지리(風水地理) 육친(六親)과 십신(十神)(4) 3. 식신 식신은 남자에게 장인, 장모, 조카 및 손자를 의미하고 여자에게는 자식, 손자 및 친정의 조카를 의미한다 식신은 그 특성이 의식주가 풍부함을 의미하고 소득, 봉록, 자산, 가재등이 윤택함을 나타낸다. 또 신체가 풍비하고 성질이 명랑화창하며 복록이 많다 그러나 일면 앉아서 자식들의 공양을 받는다는 뜻이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대사업을 경영하기에는 힘이 모자라는 유감이 있다 인의도덕의 이념이 깊고 자녀와 인연이 많은 것은 이 육신의 미점이나, 심미적 성능을 가지고 가무를 즐기는 일면 색정에 빠지기 쉬운 결점이 있다 비견을 만나면 이상과 같은 특성은 더욱 강화되는 반면, 편인을 만나면 약화되어 특성인 인덕길경도 허무하게 된다 * 사주에 식신이 너무 ..

풍수지리 2022.01.23

우리는 서로 모르는 사람이지만

우리는 서로 모르는 사람이지만 우리는 서로 모르는 사람이지만 서로를 아끼며 염려해주는 사랑하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맑은 옹달샘같은 신선한 향기가 솟아나는 곳 그저 그런 일상에서 알게 모르게 활력을 얻어갈 수 있는 곳 그래서 행복한 우리가 되었음을 느끼는 곳 서로 아끼며 아낌을 받는다는 느낌때문에 또 다른 이에게 미소지을 수 있는 마음의 여유를 누릴 수 있게 해준 또 다른 세상 허무한 시간을 느낄 때 서로에게 자극이 되어 분발할 수 있는 향기가 숨어 흐르는 곳 ... 사랑과 그리움과 이별의 향기로 살아온 시간 속에서 무디어진 감성을 아름답게 일깨워 주는 곳 우리 모두는 서로에게 받는 것이 너무 많기에 조금씩 조금씩 내가 얻을 수 있었던 사랑과 기쁨과 슬픔을 표현하고 공유하는 곳 누구에게나 열려진 이 공간에..

좋은글 2022.01.23

밤꽃그물버섯(색갈이그물버섯)

밤꽃그물버섯(색갈이그물버섯) 밤꽃그물버섯(색갈이그물버섯) 분 류 : 그물버섯과(BOLETACEAE) > 그믈버섯속(Boletus) 서 식 지 : 숲 속의 땅위 학 명 : Boletus pulverulentus 국내분포 : 가야산 해외분포 : 일본ㆍ유럽ㆍ북미 발생시기 : 여름-가을 이 용 : 식용 균모는 지름 3-10㎝로 반구형-호빵 형을 이룬다. 표면은 올리브갈색-흑갈색을 띠며, 가늘고 짧은 털을 밀포하며 끈기가 거의 없다. 살은 치밀하고 황색인데 상처를 입으면 곧 청담 색으로 변한다. 관은 황색인데 균모의 살처럼 청색으로 변하는 성질이 있다. 자루는 길이 4-10㎝로 속이 차 있고 표면에는 짧은 털과 작은 점이 밀포되며 상부는 선황색이고 하부는 적갈색이다. 포자는 13-15×4-6㎛이다. 식용한다. ...

산야초의 효능 2022.01.23

" 언넘이 고자질 헌겨.."

" 언넘이 고자질 헌겨.." 언넘이 남의 사생활을????? 필순이네 할머니는 전기요금 청구서룰 보구..~~ 요금이 너무 많이 나왔다며 .. "아니 이게 어찌 된 일 이여???" 하며 막 화를 냈따..~~ 옆에있던 필순이..~~ "할머니! 할머니는 TV.전기히터 , 그리고 불을 항상 켜 놓고 주무시잖아여..~~" 그러자 할머니가 대답했따..~~ "이상혀..~~ 할미는 늘 커튼을 치는디?? 전기회사 사람들이 그걸 워떻게 안겨?? 그때.. 옆에있던 ㅡ필순이 엄마... "마죠~ 이건 누군가 틀림없이 고자질 헌겨.." 그러자 할머니 왈" "우~~~띠 남의 사생활을 엿보는 그넘이 워떤 넘이여~~~? " 필순이 : 이구구 쿠당탕 ........! ******************************** ㅋㅋㅋ 차비..

성인 유머 2022.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