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4 4

계절과 통근(4)

풍수지리(風水地理) 계절과 통근(4) 2. 계절의 通根 일단 자체적인 干支에서의 통근 정도를 이해하게 되었다면 다음으로는 또 하나의 통근법인 계절의 상황에 의한 통근 정도에 대해서도 이해를 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여기에서는 60종류가 아닌 120종류에 해당한다는 것도 알아야 하겠다. 즉 간지에서는 甲丑이 없는데, 월령에 대입되는 경우에는 甲丑도 얼마든지 고려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즉 甲木이 丑月에 태어난 상황이라면 그러한 丑月에 대입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상세하게 통근에 대한 연구를 하다 보면 점차로 사주팔자가 서로 기운이 통하는 느낌이 드는 경우와 기운이 단절된 느낌을 갖게 되는 경우도 발생한다. 이 정도가 되면 뭔가 나름대로 힘이 생기고 있는 것으로 봐도 좋을 것이다. 그런데 종류는 120..

풍수지리 2022.01.14

흐르는 세월에 마음 뺏기지 말자

흐르는 세월에 마음 뺏기지 말자 한번 흘러가면 다시 오지 않을 덧없는 세월에 마음까지 따라가지 말자 세월은 언제나 우리의 삶에 무거운 짐만 싣고 오지 않았던가 무거운 짐, 빨리 벗어 버리려 애쓰지 말자 세월은 우리 곁을 떠나갈 때도 그 무게를 짊어지고 가지 않던가 무엇을 얻고 잃었는가를 굳이 되새김 할 필요는 없다. 이룬 것도 없이 나이 한 살 더 늘어났다고 책망하지 말자 욕심은 끝 없는 갈망일 뿐 만족이란 없다는 것을 알지 않는가 남을 도울 수 있는 여유를 가지고 살자 한톨의 쌀이 모아지면 한 말이 되고 한 말이 모아지면 가마니가 필요하듯 우린 마음만 가지면 언제나 무거운 짐도 벗어 버릴 수 있다. 나눔을 아는 마음은 가벼운 삶을 걸어 갈 수 있다네 무심하게 흐르는 세월에 마음을 뺏기지 말고 훈훈한 마..

좋은글 2022.01.14

산속그물버섯아재비

산속그물버섯아재비 산속그물버섯아재비 분 류 : 담자균아문(Basidiomycotina) > 진정담자균강(Eubasidiomycetes) > 주름살버섯목(Agaricales) > 그물버섯과(Boletaceae) > Boletus속 서 식 지 : 활엽수, 침엽수림내 땅위 학 명 : Boletus pseudocalopus Hongo 국내분포 : 산지:, 백두산 해외분포 : 일본 발생시기 : 여름 이 용 : 식용버섯 생 활 사 : 부생생활 군락형태 : 단생 갓의 지름은 6~20㎝로 편평한 볼록렌즈형이고, 표면은 연한 황갈색 또는 연한 홍갈색으로 처음에는 솜털이 있으나 과립상으로 된다. 조직은 황색이고 두께는 버섯대 근처에서 약 2.5㎝이며 자르면 조금 녹청색으로 변색한다. 관공은 완전붙은형 또는 내린형으로 황색..

산야초의 효능 2022.01.14

불안한 남편!!!

불안한 남편!!! 30대 남편 - 와이프가 백화점 갈 때 *이유 - 30대는 아직 경제적으로 안정적이질 못하기 때문 에 쇼핑간 와이프가 긁은 카드 대금 걱정 때문이 란다. 40대 남편 - 와이프가 샤워 할 때 *이유 - 통계적으로 여인들의 성적 활성화의 최고나이는 47세란다. 시들어만 가는 남편들에겐 밤이 무서 버.. 50대 남편 - 와이프가 화장 할 때 *이유 - 바람난 것이 아닌가 싶어. 60대 남편 - 와이프가 보따리 살 때 *이유 - 와이프가 집나갈까 봐. 70대 남편 - 와이프가 도장 찾을 때 *이유 - 이혼하자고 할까봐. 80대 남편 - 와이프가 목공소 갈 때 *이유 - 자기 관짜러 갔나 싶어서.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2.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