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6 3

56. 梅花의 고향 鐘城에서 (2)

56. 梅花의 고향 鐘城에서 (2)    김삿갓은 주모의 말대로 향교 뒤에 있는 매화의 집을 찾아 갔다.     날은 어느덧 저물어오는데 초라하기 짝이 없는 그 집에서는 난데없는     거문고 소리가 들려오고 있지 않는가.     가만히 들어보니 採藻曲(채조곡)이 분명하였다.     그 옛날 매화가 歸薺曲(귀제곡)을 즐겨 불렀던 일이 불현듯 머리에 떠    올라 감회가 새삼스러웠다.     잠시 후면 꿈에 그리던 매화를 직접 만날 수 있겠기에 재회의 감격을    그려 보며 다음과 같은 시를 한 수 읊었다.              헤어져 있었기로 옛정을 잊을쏘냐.               너도 늙었겠지만 내 머리도 세었노라               거울 빛은 차갑고 봄기운은 적적한데             ..

김삿갓 이야기 2024.11.06

참 맑고 좋은 생각

참 맑고 좋은 생각                 우리는 남의 단점을                 찾으려는 교정자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남의 단점을 찾으려는 사람은 누구를 대하든                 나쁘게만 보려 합니다.                 그래서                 자신도 그런 나쁜 면을 갖게 됩니다.                 남의 나쁜 면만 말하는 사람은 언젠가                 자신도 그 말을 듣게 됩니다.                 우리는 남의 좋은 면,                 아름다운 면을 보려 해야 합니다.                 그 사람의 진가를 찾으려 애써야 합니다.                 그 아름다운 사..

좋은글 2024.11.06

긴대밤그물버섯

긴대밤그물버섯 긴대밤그물버섯 분      류 : 귀신그물버섯과(STROBILOMYCETACE                AE) > 밤그믈버섯속(Boletellus) 서  식 지 : 혼효림  학      명 : Boletellus elatus  발생시기 : 여름-초가을   균모는 지름 3-9㎝로 반구형 또는 호빵형 후에 편평해지고 때로는 주변부가 위로 말리기도 하다. 표면은 건조한 편이나 습할 때는 약간 점성이 있고 처음에는 다소 면모상으로 보이나 나중에는 거의 무로로 되고 적갈색 또는 밤갈색 내지는 자갈색이 된다. 살은 담황색인데 자르면 적변한다. 관공은 곁주름살 또는 먼 주름살로 황색이다가 후에 녹황색 또는 올리브 녹색이 되고 구멍은 관공과 같은 색이고 다각형이며 중형 또는 대형이다. 관공이나 구멍은 ..

산야초의 효능 2024.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