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0 3

70. 여주 신륵사

70. 여주 신륵사    원주 覺林寺(각림사)에서 나온 김삿갓은 발길을 驪州(려주)로 돌렸다.     사람들이 많이 살고 있는 고장은 되도록 피하면서도 명승지만은 골라가며     구경하고 싶었기 때문이었다.     여주에서 대표적인 명승지는 뭐니 뭐니 해도 神勒寺(신륵사)라 하겠다.     신륵사는 鳳尾山(봉미산) 동쪽 언덕에 자리 잡고 있는데 바로 눈앞에는 한강    의 상류인 驪江(려강)이 유유히 흐르고 있으며,     강가의 바위 위에는 江月軒(강월헌)이라는 정자까지 서있어서 고려 때 명승    懶翁 禪師(라옹 선사)의 일화와 함께 산수의 조화미 위에 또 하나의 멋을 더    하여 가위 금상 첨화라 할 것이다.     그 외에도 벽돌로 쌓아 올린 유명한 塼塔(전탑)이 있어서 속칭 벽돌벽자 甓    ..

김삿갓 이야기 2024.11.20

피해야 할 대화 형태

피해야 할 대화 형태     오늘날 인간 관계에서 가장 문제시되는 것은     이 아니라 일 것입니다.     이런 말이 있습니다.     " 사랑이 있는 곳에는 반드시 의사 소통이 열려 있고,     사랑이 식어진 곳에는 바르지 못한 대화에는 반드시     의사 소통이 막혀 있다. "     우리가 피해야 할 바르지 못한     대화의 형태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 격렬한 화약 같은 말 - 다음과 같은 말이 있습니다.     " 당신은 늘 그래!" "똑바로 좀 들어!"     "이제는 당신 좀 변해!"     이런 식으로 불 같이 말해서 문제를 확대시킵니다.     자신의 말이 어떤 문제를 일으키는 줄을 항상 본인이 알면서도    그 말을 멈추지 않습니다. 이런 말을 자주 하는     사람과는 ..

좋은글 2024.11.20

변색그물버섯

변색그물버섯변색그물버섯변색그물버섯는 균모의 지름은 볼록한형에서 차차평평해지면서 빨간색 주홍색 포도주색이나 적황색이나 주변부로 안으로 말린다고 한다.살은 얇으며 자루 위의 살은 노랑색이며 상처를 받으면서 청색으로 변색하고 맛과 냄세는 분명치 않다고 한다.관공은 5각형으로 길면서 오래되고 적녹색을 띈 레몬 노랑색으로 된다고 한다. 버섯자루는 굽어있고 빨강색 줄무늬가 있는 노랑색으로 위와 기부는 노랑색이며 상처를 받으면서 청색으로 변한다. 속은 차 있고 포자문은 황갈색이다. 기름방울이 있는 것도 아니며 포자가 땅콩형으로 비아미로이드반응을 나타난다.식용버섯이나 권장할 만한 정도의 버섯은 아니다.전북의 삼례에서 채집을 하고 분포는 한국과 유럽등에서 자생을 한다.......^^백두대간^^........

산야초의 효능 2024.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