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0 4

60. 猫(묘)=고 양 이

60. 猫(묘)=고 양 이    얼마를 기다리고 있노라니 밭에서 일하던 아내가 열 살쯤 되어 보이는     사내아이를 다리고 들어왔다.     김삿갓은 반가우면서도 놀라웠다.     어머니는 어데 가셨고, 자기가 떠날 때 세살이었던 아들 鶴均(학균)이가    아직도 저렇게 어리지는 않을 것인데 그 애는 어디 가고 저 애는 누구란    말인가?     알고 보니 그 간의 사연은 이러했다.     어머니는 50을 겨우 넘긴 친정 오라비 내외가 80노모를 두고 차례로 세    상을 떠나자 의지할 곳 없는 친정어머니를 봉양하고 어린조카들을 거두    려고 충청도 洪城(홍성)으로 가셨고,     학균이는 아들이 없는 그의 큰아버지가 양자로 데려갔으며,     열 살짜리 아이는 부인이 임신한 것도 모르고 김삿갓이 ..

김삿갓 이야기 2024.11.10

여보게 나그네여~!

여보게 나그네여~! 여보게 나그네여! 삶을 뒤돌아 보지 마시게? 삶을 뒤돌아 보면 아쉬움만 남고, 아픈 추억만 자꾸 떠오르지 않는가. 여보게 나그네여! 앞만 보고 걸어가세. 앞만 보고  걷다가 보면, 새로운 세상 새로운 꿈이 있지 않겠는가! 하늘을 나는 새는 뒤를 돌아보지 않는다네. 하늘을 나는 새가 뒤를 돌아보는 것은 분명 추락하는 새이기 때문이라네. 아픈 과거는 흘러가는 강물 위에 띄워 놓고, 새로운 희망을 보고 새로운 세상을 향해 함께 손잡고 걸어가세. 여보게 나그네여! 벗들의 인생에 성공된 삶을 맞이하고 싶다면, 오로지 앞만 보고 함께 걸어가세!-- 좋은 글 중에서 -- ......^^백두대간^^........

가져온 글 2024.11.10

내가 사랑하는 사람아

내가 사랑하는 사람아                     내가 사랑하는 사람아                     이 한목숨 다하는 날까지                     사랑하여도 좋은 나의 사람아                     봄,여름, 그리고 가을,                    겨울 그 모든 날들이 다 지나도록                     사랑하여도 좋을 나의 사람아                     내가 사랑하는 사람아                     내 눈에 항상 있고                     내 가슴에 있어 내                     심장과 함께 뛰어                     늘 그리움으로 가득하게 하는                 ..

좋은글 2024.11.10

수원그물버섯

수원그물버섯수원그물버섯균계 쌍핵균아계 담자균문 담자균아문 담자균강(주름버섯강) 주름버섯아강 그물버섯목 그물버섯과 그물버섯속학      명 :  Boletus auripes Peck분포지역 : 한국,일본,북아메리카,유럽 등국내분포 : 가야산,두륜산,변산반도국립공원발생형태 : 소나무 숲 속의 땅크      기 : 길이 7~12cm색      상 : 황갈색/오렌지갈색발생계절 : 여름~가을식용여부 : 식용포      자 : 10~13×3.5~5㎛균모의 지름은 6~15cm로 편평하게 되고, 표면은 어릴 때 가는 털이 있으나 매끄러우며 황갈색 또는 오렌지갈색이다. 살은 황색인데 공기에 접촉하면 색이 짙어진다. 관은 연한 황색에서 올리브황색으로 된다. 자루의 길이는 7~12cm이고 굵기는 1.5~2.5cm로 표면의 ..

산야초의 효능 2024.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