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4 3

84. 신세타령

84. 신세타령    김삿갓의 다친 발목이 거의 나아서 지팡이를 짚고 걷기 시작할 무렵,     梵魚(범어)스님은 아직 혼자 걷기는 불편하리라면서 '安山宅(안산댁)' 이라    는 미모의 젊은 여인을 보조자로 천거해 주었다.     안산댁은 어려서부터 어머니를 따라 이 절에 단골로 다니기 시작한 여신도     인데 글도 잘하는 편이니 말동무가 될 것이라 했다.     김삿갓은 그 날부터 안산댁의 부축을 받아가며 하루 두세 시간씩 보행연습     을 하였다.     안산댁은 어떻게나 행동거지가 얌전하면서도 민첩한지 김삿갓이 지팡이에    의지하지 않고도 걸을 수 있을 정도로 날마다 거름걸이가 좋아지고 있었다.    다리에 신경을 적게 쓰게 되면서 대화가 늘어났고,     김삿갓의 짓궂은 물음에도 안산댁은 ..

김삿갓 이야기 2024.12.04

우리는 마음이 따뜻한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마음이 따뜻한 사람들입니다                 삶이 힘들거나 외로울 때 가슴으로 전해오는                 인정 어린 말보다 값지고 귀한 것은 없습니다.                 눈물이 나고 슬플 때 흐르는 눈물을 닦아주며                 말없이 꼭 잡아주는 손길보다                 상실된 삶에 힘을 주는 것은 없습니다.                 비록 우리가 돌멩이처럼 흩어져 각자의 삶을 걷고 있어도                 우리는 모두가 바람처럼 왔다가 지는 꽃잎과 같이                 외로운 길 떠나는 나그네입니다.                 서로가 서로의 이름을 불러 서로에게 사랑을 전할 때                 진..

좋은글 2024.12.04

가지색끈적버섯아재비(가지색끈적버섯)

가지색끈적버섯아재비(가지색끈적버섯)가지색끈적버섯아재비(가지색끈적버섯)분     류 : 끈적버섯과(CORTINARIACEAE) > 끈적버섯속               (Cortinarius)  서  식 지 : 숲 속의 땅  학      명 : Cortinarius pseudosalor  국내분포 : 가야산, 다도해해상국립공원  발생시기 : 가을  이      용 : 식용  군락형태 : 군생  균모의 지름은 3-8cm로 반구형에서 둥근 산 모양을 거쳐 차차 편평하게 된다. 표면은 심한 점액 물질로 덮여 있고 올리브 갈색 또는 회갈색이며 가장자리는 청자색을 띤다. 살은 살색이다. 주름살은 자주색이다. 진흙 색에서 녹슨 색으로 된다. 자루의 길이는 6-12cm이고 굵기는 10-12mm로 연한 청자색의 원주형이고..

산야초의 효능 2024.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