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7 3

87. 망국의 한

87. 망국의 한    笑離亭(소리정)에서 만난 선비와 이런 일 저런 일들을 이야기하며 무심히     발길을 옮겨 놓다보니     어느덧 開城(개성)의 鎭山(진산)인 松嶽山(송악산)이 멀리 바라보인다.     5백년 도읍지를 이제야 구경하게 되었구나 싶어 벌서부터 감개가 무량해진    김삿갓은 고려조의 충신이요,     圃隱(포은), 牧隱(목은)과 더불어 麗末三隱(려말삼은)으로 일컬어지는 冶隱    (야은) 吉再(길재)선생의 시조 한 수를 읊조렸다.               오백년 도읍지를 필마로 돌아드니               산천은 의구하되 인걸은 간데없다               어즈버 태평연월이 꿈이런가 하노라.     김삿갓이 야은의 시조를 읊어 보이자 같이 걷던 선비는 크게 기뻐하면서 李  ..

김삿갓 이야기 2024.12.07

◎ 소통(疏通)의 법칙法則). ◎

◎ 소통(疏通)의 법칙法則). ◎     소통의 법칙     사람들은 귀 보다 입 때문에 망하는     사람이 많다는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1. “앞”에서 할 수 없는 말은 “뒤”에서도 하지 마라!         뒷말은 가장 나쁘다. 궁시랑 거리지 마라!     2. “말”을 독점하면 “적”이 많아진다.         적게 말하고 많이 들어라 들을수록 내편이 많아진다.     3. 목소리의 “톤”이 높아질수록“뜻”은 왜곡된다.         흥분하지 마라! 낮은 목소리가 힘이 있다.     4. “귀”를 훔치지 말고 “가슴”을 흔드는 말을 하라!         x기 좋은 소리보다 마음에 남는 말을 하라!     5. 내가 “하고”싶은 말보다 상대방이“듣고”싶은 말을 해라!         하기 쉬운..

좋은글 2024.12.07

솜끈적버섯

솜끈적버섯솜 끈적버섯 [식용버섯] Cortinarius claricolor var. turmalis☆ 분      류 :   버섯목  끈적버섯과  끈적버섯속☆ 밝생시기 :  가을☆ 벌생장소 :  침엽수림내 지상에 군생-산생.☆ 용      도 :  식용버섯                                       ☆ 균모는 지름 4-8㎝로 둥근산형 후에 중앙이 높은 편평형이 된다.    표면은 순할 때 점성이 있고 등황토색이며 중앙부는 갈색이고 주변부에는 백색    견사와 같은 불완전한 외피막이 남는다.    살은 희다. 주름살은 바른주름살 또는 올린주름살로 백색 후에 진흙색 또는 육    계 갈색이 된다.☆ 자루의 표면은 백색인데 섬유가 있고 하부는 가늘다. 균모가 편 직후에 백색 거    ..

산야초의 효능 2024.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