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9 3

89. 산 이름은 송악인데

89. 산 이름은 송악인데    개성시내 곳곳의 유적을 안내하면서 자기 집에 유숙케 하는 선비의 친절은    고맙지만 가난해 보이는 선비 집에 여러 날 머물러 있을 수도 없어서 만류를    무릅쓰고 작별을 고하고 나왔다.     그러나 어제 보았던 단풍으로 곱게 물들은 그 松嶽山(송악산)을 그냥 지나칠    수는 없었다.     그래서 千紫萬紅(천자만홍)을 한 눈으로 바라보며 송악산을 서서히 올라갔    다 내려오니 해는 이미 서산으로 기울고 있었다.     개성에서 하룻밤을 더 자고 가야겠기에 이집 저집을 찾아다녔지만 모두 거    절이다.     한 집은 여자만 있어서 안 된다 하고, 또 한 집은 과객을 재울 방이 없다고 하    더니 또 다른 집은 땔 나무가 없어서 안 된다고 한다. 원 이런 놈의 ..

김삿갓 이야기 2024.12.09

삶을 맛있게 요리하는 법

삶을 맛있게 요리하는 법           먼저 크고 깨끗한 "마음"이라는 냄비를 준비한 후           냄비를 "열정"이라는 불에 달군다.           충분히 달구어지면, 자신감이라는 것을           교만이라는 눈금이 안보일 만큼 붓는다.           자신감이 잘 채워지고 나면, 성실함과 노력이라는           양념을 충분히 넣어 준다.           "우정"이라는 양념을 어느 정도 넣어주면           훨씬 담백한 맛을 낼 수 있으니 꼭 잊지말고 넣어준다.           약간의 특별한 맛을 원할 경우, 이성간의 "사랑"을           넣어주면 좀더 특별해진다.           이 사랑이 너무 뜨거워지면 집착이라는 것이           생기는데 안 생기..

좋은글 2024.12.09

적갈색끈적버섯

적갈색끈적버섯적갈색끈적버섯 Cortinarius  allutus ㅇ 분류 : 주름버섯목 끈적버섯과 끈적버섯속ㅇ 발생 : 가을에 침엽수림 또는 활엽수림내 발생한다. 한국, 일본, 유             럽에 분포 한다.ㅇ 특징 : 갓은 4~10cm로 반구형에서 편평형이 된다. 표면은 담황             토색으로 처음에는 백색견사상의 피막에 덮여 있으나 후에             소실 하여 평활하게 된다.             주름은 백색~계피색으로 빽빽하다.             대는 기부가 괴경상으로 부풀어 있다.ㅇ 식용버섯 : 흙냄세가 나는 것도 있으나 입감촉이 좋아 국이나 조림,                   찌게에 잘 맞는다.......^^백두대간^^.......

산야초의 효능 2024.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