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16 4

천간의 오합(7)

풍수지리(風水地理) 천간의 오합(7)3) 合이 되었으면 化의 상황을 살핀다 우선 합이 어떤 상황에서 발생하는 것인지는 살펴봤다. 그러면 그 합이 어떻게 해 서 화하게 된다는 것인지도 실제로 사주를봐가면서 이해를 해야 빠를 것 같다. 그래서 다시 몇 개의 사주를 보여드리도록 하겠다. 가능하면 정답을 보기전에 어떤 경우에 化 土가 되는 것인지를 스스로 느껴주셨으면 더욱 좋겠다. 時日月年 時日月年 時日月年 時日月年 乙丁己甲 巳丑巳午 丙戊甲己 辰寅戌巳 癸癸己甲 亥酉巳寅 戊乙己甲 寅酉巳子 이렇게 자료를 만들어 봤다. 그리고 조건을 단순하게 年月의 天干으로만 요약을 해서 판단을 하는데 간결하도록 했다. 그러면 이 네가지의 사주 중에서 과연 어느 것부터 化土를 하게 될것인지 한번 냉정한 판단을 해보시기 바란다. 간단..

풍수지리 2021.12.16

우리가 사는 인생은 그저 긴 여행일 뿐입니다.

우리가 사는 인생은 그저 긴 여행일 뿐입니다. 우리가 사는 인생은 그저 긴 여행일 뿐입니다. 과거나 미래에 집착해 당신의 삶이 손가락 사이로 빠져 나가게 하지 마시고 자신의 삶이 오늘 단 하루 단 한번인 것처럼 인생의 모든 날들은 그렇게 사십시오. 누군가에게 뭔가 아직 줄수있는 것이 남아 있다면 아낌없이 내주고 자신의 노력을 멈추지 않는한 그 아무것도 끝난 것은 없으니 나 자신이 완전하지 못하다는 것만 인정할 줄 알면 되는 겁니다. 우리들을 구속하는 것이 바로 이 덧없는 두려운 위험에 부딪쳐 용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자신의 인생에서 사랑의 문을 닫지 말고 사랑을 얻는 가장 빠른 길은 먼저 사랑을 주는 것 입니다. 반대로 사랑을 잃는 가장 빠른 길은 사랑을 너무 꽉 쥐고 놓지 않는 것이고 사랑을 ..

좋은글 2021.12.16

좀목이버섯

좀목이버섯 좀목이버섯 분 류 : 좀목이과(EXIDIACEAE) > 좀목이속(Exidia) 서 식 지 : 활엽수의 죽은 가지, 그루터기 학 명 : Exidia glandulosa 국내분포 : 가야산, 다도해해상국립공원, 두륜산, 소백산 발생시기 : 여름-가을 이 용 : 목재부후균. 군락형태 : 군생. 자실체의 지름은 10㎝ 이상으로 자라 고목 위에 편평하게 펴지며 두께는 0.5-2㎝로 연한 젤리질이며 작은 공 모양으로 군생하지만 차차 연결되어 흑색 내지는 청흑색으로 되고 뇌와 같은 주름이 생긴다. 건조하면 종이처럼 얇고 단단해진다. 표면에는 미세함 젖꼭지 같은 돌기가 있다. 포자의 크기는 12-15×4-5㎛이고 무색의 소시지 형이고 담자기는 흰목이 형이다. 발생은 여름부터 가을까지이며 활엽수의 죽은 가지나..

산야초의 효능 2021.12.16

무식으로 뭉친 가족

무식으로 뭉친 가족 어느 마을에 바보 삼 형제와 아버지가 살고 있었다. 하루는 막내가 자신만만한 목소리로 아버지에게 말했다. “아버지, 제가 달력에 있는 한문 한번 읽어볼께요!" “그래, 한번 읽어보렴." 그러자 목청을 흠흠 가다듬던 막내가 말했다. “월! 화! 수! 목! 김(金) 토! 일!" 그 소리를 듣고있던 둘째형이 막내의 뒤통수를 퍽치며 말했다. “야! 야! 그건 '김'이 아니라 '금'이잖아. 금! 형이 한번 읽어 볼 테니까 들어봐." 막내보다 더 크게 목청을 가다듬던 둘째가 말했다. “크흠, 월! 화! 수! 목! 금! 사(士) 일!" 그러자 이번에는 큰형이 둘째의 뒤통수를 내리치며 말했다. “이런... 쯧쯧쯧 그건 '사'가 아니라 '토'야. 토! 둘이 똑 같구먼~! 니들 둘다 잘 들어봐라. 형이..

성인 유머 2021.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