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6 4

형파해(2)

풍수지리(風水地理) 형파해(2) 육파살(六破殺)명리서에서는 흔히 형충파해(刑 破害)라고 하는 말을 한다. 이들은 각각의 다른 의 미를 갖고 있는 구성으로 되어있는데, 그냥 묶어서 형충파해라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충의 작용은 가장 크게 비중을 두고 있다. 그리고 다음으로 형을 보고 파 와 해는 비교적 작용력이 약한 것으로 보고 있는 것이 보통이라고 하겠다. 일단 구성 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1) 파(破)의 구성과 결론 자유파(子酉破) - 子水와 酉金이 만나면 破라고 한다. 그런데 이것은 金生水의 이치만 존재할 뿐이고 서로 깨트릴 방법도 이유도 없다고 하겠다. 그래서 소용없는 소리가 되는 셈이다. 축진파(丑辰破) - 이것은 같은 토끼리의 관계이다. 약간 일리는 있어보이는데, 축토와 진토가 ..

풍수지리 2021.12.06

삶을 맛있게 요리하는 법

삶을 맛있게 요리하는 법 먼저 크고 깨끗한 "마음"이라는 냄비를 준비한 후 냄비를 "열정"이라는 불에 달군다. 충분히 달구어지면, 자신감이라는 것을 교만이라는 눈금이 안보일 만큼 붓는다. 자신감이 잘 채워지고 나면, 성실함과 노력이라는 양념을 충분히 넣어 준다. "우정"이라는 양념을 어느 정도 넣어주면 훨씬 담백한 맛을 낼 수 있으니 꼭 잊지말고 넣어준다. 약간의 특별한 맛을 원할 경우, 이성간의 "사랑"을 넣어주면 좀더 특별해진다. 이 사랑이 너무 뜨거워지면 집착이라는 것이 생기는데 안 생기도록 불 조절을 잘 해야한다. 만약 생길 경우는 절제라는 국자로 집착을 걷어내면 된다. 이때, 실패하면 "실연"이라는 맛이 나는데 이 맛은 아주 쓰디 서서 어쩌면 음식을 망칠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이 쓴맛을 없애..

좋은글 2021.12.06

노루궁뎅이 버섯의 효능

노루궁뎅이 버섯의 효능 노루궁뎅이 버섯이란 노루의 엉덩이 털과 닮아서 그 이름이 붙여진 노루궁뎅이버섯은 중국에서 항암, 소화 불량 치료 등을 위한 약용 버섯으로 활용된 식자재입니다. 특히 만성 장염 개선, 면역 기능 증대, 치매 억제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쓴맛이 강해 대중적인 식재로는 잘 활용되지 않았으며, 한방약선 요리나 궁중요리에 한정적으로 이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건강 기능성, 낮은 칼로리와 풍부한 식이섬유 등으로 인해 건강 식재로 각광받고 있는 버섯입니다. 자연산은 주로 9월 ~ 11월이 채취시기이며, 항시 시설 재배되고 있기 때문에 연중 구할 수가 있기도 합니다. 한편 노루궁뎅이 버섯을 사자의 갈기, 원숭이 머리, 산성자의 버섯 등으로도 불린다고도 합..

산야초의 효능 2021.12.06

빨리 한번 해주고 보내래,,

빨리 한번 해주고 보내래,, 만난 지 한 달이 다되어가는 어떤 남과 여. 어느 날 밤 , 여자네집 현관 앞에서 며칠 전부터 눈치만 보던 남자가 작심하고 오늘 이야말로 여자에게 키스를 해보겠다고 수작을 걸었다. (드라마속 한 장면처럼 손으로 현관 옆 벽을 치며 여자를 몰아붙였다.) "오늘은 키스해 주기 전엔 못 들어가." "안돼에에~.집에 아빠랑 엄마 다 계신단 말야." "그래두우~." "한번만 하자." "아이~, 안된단 말야~." 남과 여는 30분이 다되도록 실랑이를 벌이고 있었다. 그때 갑자기 현관문이 덜컹 열리면서 여자의 동생이 나오며 말했다. "언니! 아빠가 그냥 한번 해주고 빨리 보내!" "그리고 아저씨! 우리 집 인터폰에서 손좀 떼 주실래요?" /////ㅡㅡ;; 신문연제 입니다...당연 실제고요..

성인 유머 2021.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