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18 4

천간의 오합(9)

풍수지리(風水地理) 천간의 오합(9)(4) 乙庚合化金 乙木과 庚金이 서로 만나면 결합한다. 합을 하는 조건은 甲己合과 동일하며 地支에서 金의 기운을 강화시켜주는 글자가 있다면 化金도 된다. 乙庚합이 발생했다면 역시 化氣가 어느 정도인지를 검색해봐야 한다. 그래서 금으로 화하게 될 것인지, 아니면 그대로 둘이서 합만 하고 있을 것인지를 판단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지지에서 申酉金이 있고 丙丁火가 없다면 화금의 분위기가 된다고 볼 수 있겠다. (5) 丙辛合化水 丙火와 辛金이 서로 만나면 결합한다. 합을 하는 조건은 甲己合과 동일하며 地支에서 水의 기운을 강화시켜주는 글자가 있다면 化水도 된다. 병신합도 마찬가지로 천간에 丙火와 辛金이 바짝 붙어 있는 상황이라면 그 천간의 지지에서는 亥子水가 化氣를 도와주고 ..

풍수지리 2021.12.18

내 삶 안에 있는 느낌표

내 삶 안에 있는 느낌표 가장 좋고 아름다운 경이로움은 자신의 가장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우리가 그 사실을 잘 느끼지 못하는 이유는 우리 가슴 안에 느낌표를 잊고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가슴안에 잠들어 있는 느낌표를 깨우십시요 따스한 햇살 한줌에 길가에서 우연히 본 아이들의 미소에, TV나 신문에서 본 감동적인 삶의 이야기들에 감동하는 가슴이 되십시요 이 세상 전부를 얻는다 해도 자신의 영혼에 느낌표가 잠들어 있다면 아무런 행복도 얻을수 없습니다. 소중한 것은 언제나 우리 가장 가까운 곳에서 살아 숨쉬고 있습니다. 내 주위에 있는 모든것들에 애정의 숨결을 불어넣어 "아!" 하는 감탄사를 연발할 수 있는 당신이 되기를 바랍니다. - 좋은생각 중에서 - ......^^백두대간^^........

좋은글 2021.12.18

말징버섯

말징버섯 말징버섯 분 류 : 말불버섯과(LYCOPERDACEAE) > 말징버섯속(Calvatia) 서 식 지 : 숲속의 썩은 낙엽, 땅 학 명 : Calvatia craniiformis 국내분포 : 가야산, 다도해해상국립공원, 두륜산, 방태산, 소백산 발생시기 : 가을 이 용 : 어릴 때는 식용. 군락형태 : 단생,군생. 자실체의 지름은 10㎝이고 높이는 10㎝로 머리 부분과 자루로 되고 머리 부분은 사람의 머리 모양을 닮았다. 내부의 기본체는 백색이나 다량의 액체를 내며 가볍게 되고, 마르면 표피는 낡은 솜 모양으로 된 기본체를 노출한다. 성숙한 기본체는 위쪽에서부터 차차 날아가 버리고 거꾸로 된 원추형의 자루만 남는다. 자루는 갯솜질이며 연하나 질기다. 포자의 지름은 3.5-4㎛로 구형이고 표면에 미..

산야초의 효능 2021.12.18

여자가 남자보다 좋은 이유

여자가 남자보다 좋은 이유 ♠ 여자는 공기통풍이 탁월한 치마가 있다. => 남자는 치마입으면 미친줄 안다. ♠ 여자는 북극의 얼음도 녹일수 있는 애교가 있다. => 남자는 애교 부리다간 열라 터진다. ♠ 여자는 신속하게 택시 잡는 허벅지가 있다. => 남자는 그랬다간 다리털 다뽑힌다. ♠ 여자는 놀아도 신부수업 한다고 하면된다. => 남자는 신랑수업(?) 말도 안된다. ♠ 여자는 화장술로 변신이 자유롭다. => 남자는 화장하면 결혼식인줄 안다. ♠ 여자는 약한척 해도 보호 본능이 생긴다. => 남자는 약한척 하면 왕따 당한다. ♠ 여자는 배가 나오면 여왕 대접을 받는다. => 남자는 배 나오면 환자 취급을 받는다. ♠ 여자는 대머리될 염려가 없다. => 남자는 한가닥도 목숨걸고 지켜야 한다. ♠ 여자는 ..

성인 유머 2021.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