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4 4

12윤송(2)

풍수지리(風水地理) 12윤송(2)1) 공망이 발생한 연유 우선 공망에 대한 설명을 위해서는 싫든 좋든 간에 공망이 발생한 이유를 설명 드리지 않을 수가 없겠다. 그래서 육십갑자의 도표를 하나 만들어 드리도록 하겠다. 이표를 그냥 버리기는 아까우니까 기왕이면 六甲를 외우는 도표로 사용해 주시면 그나마 덜 억울하겠다. 甲子 乙丑 丙寅 丁卯 戊辰 己巳 庚午 辛未 壬申 癸酉 戌亥 甲戌 乙亥 丙子 丁丑 戊寅 己卯 庚辰 辛巳 壬午 癸未 申酉 甲申 乙酉 丙戌 丁亥 戊子 己丑 庚寅 辛卯 壬辰 癸巳 午未 甲午 乙未 丙申 丁酉 戊戌 己亥 庚子 辛丑 壬寅 癸卯 辰巳 甲辰 乙巳 丙午 丁未 戊申 己酉 庚戌 辛亥 壬子 癸丑 寅卯 甲寅 乙卯 丙辰 丁巳 戊午 己未 庚申 辛酉 壬戌 癸亥 子丑 표를 보면 맨 뒤끝의 칸에 들어있는 것이 ..

풍수지리 2021.12.04

◎ 소통(疏通)의 법칙法則). ◎

◎ 소통(疏通)의 법칙法則). ◎ 소통의 법칙 사람들은 귀 보다 입 때문에 망하는 사람이 많다는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1. “앞”에서 할 수 없는 말은 “뒤”에서도 하지 마라! 뒷말은 가장 나쁘다. 궁시랑 거리지 마라! 2. “말”을 독점하면 “적”이 많아진다. 적게 말하고 많이 들어라 들을수록 내편이 많아진다. 3. 목소리의 “톤”이 높아질수록“뜻”은 왜곡된다. 흥분하지 마라! 낮은 목소리가 힘이 있다. 4. “귀”를 훔치지 말고 “가슴”을 흔드는 말을 하라! x기 좋은 소리보다 마음에 남는 말을 하라! 5. 내가 “하고”싶은 말보다 상대방이“듣고”싶은 말을 해라! 하기 쉬운 말보다 알아듣기 쉽게 이야기해라! 6. 칭찬에 “발”이 달려있다면 험담에는 “날개”가 달려있다. 나의 말은 반드시 전달된다. 허..

좋은글 2021.12.04

침버섯

침버섯 한라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소장 강시철)는 한라산 숲 속에서 피어나는 숲의 요정인 버섯류를 연속기획보도(20회)로 침버섯을 소개한다. 8~10월에 한라산 곳곳에 습한 기온과 후덥지근한 날씨에서 서서히 찬바람이 불어오는 가을까지 숲 속에는 버섯 왕국이라 불릴 만큼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버섯들이 무리지어 피어나고 있다. 때로는 균륜을 이루기도 하며, 땅 위에 혹은 나무 그루터기나 고사목, 곤충의 사체에서 꽃같이 곱게 피어나, 숲의 요정처럼 무리지어 버섯 왕국을 이루고 있다. 표고버섯이나 야생버섯은 맛과 영양분이 풍부하고 고기나 채소에서 나오는 영양분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다.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고 고기에 비해 열량이 낮아 성인병 예방에 좋은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지만, 야생버섯들은 전문가가 아니면 독버섯과..

산야초의 효능 2021.12.04

◈----- 어느 아저씨의 일기 -----◈

◈----- 어느 아저씨의 일기 -----◈ 8/12 강원도의 새 집으로 이사왔다. 정말 아름다운 곳이다. 태백산맥의 줄기는 위풍당당하다. 부산에서는 눈이 없었지만, 이 곳은 눈이 많이 온다는데 정말 기다려진다. ^o^ 난 눈이 정말 좋다. 빨리 겨울이 되었으면 좋겠다. 10/14 이 곳은 정말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곳이다. 나뭇잎들이 전부 울긋불긋하게 바뀌고 있다. 산에 올라가서 우아한 자태로 노니는 아름다운 사슴들을 보았다. 어쩜 저리도 아름다울까! 분명히 세상에서 제일 멋진 동물이다. 이 곳은 천국과 다름없다. 이 곳을 사랑한다. 11/11 사슴사냥을 허가하는 기간이 왔다. 이렇게 멋지고 아름다운 동물을 사냥하려는 사람들을 이해 할 수가 없다. 사냥꾼들은 죄다 잡아다 삼청교육대로 보내야 한다. 저..

성인 유머 2021.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