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31 4

지지의 삼합과 육합(12)

풍수지리(風水地理) 지지의 삼합과 육합(12)2) 行運에서의 변화 실은 이 변화도 만만치 않은 것이다. 간단하게 설명을 한다면 원국에서는 합이 아닌데, 운에서 그 빠진 글자가 들어오면 비로소 합이 완전해 진다는 것이다. 가령 원국에서 寅戌이 함께 있는 것은 합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는 것이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만약에 午火의 운을 만났다고 하면 이것은 상당히 다른 국면을 맞이하게 된다. 즉 寅午戌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행운(行運)이라고 하는 것은 대운(大運)과 세운(歲 運)을 모두 포함해서 하는 이야기이다. 그러니까 月運이나 日運도 포함이 된다는 이야기이다. 이렇게 원국에서 빠져있는 한 글자가 운에서 들어와주면 이때는 원국에서의 삼합과는 약간 다른 관점으로 이해를 해야 한다. 즉 원국에서는 위치별로..

풍수지리 2021.12.31

사랑은 사람을 행복하게 한다

사랑은 사람을 행복하게 한다 진정한 사랑은 삶 그 자체이다 사랑은 우리의 삶과 동떨어진 환상의 영역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환상은 언제나 삶을 멀리하게 하고 이성을 마비시키며 현명한 사람들의 냉철한 정신을 흐리멍텅하게 만들어 놓고 떠나가는 연기와 같다. 따라서 우리가 진정한 삶으로서 사랑을 받아들이는 것이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삶이 고되고 힘겨울지라도 그 자체로서 사랑을 받아들이고 함께 사랑 할 수 있는 사람들만이 우리는 부부가 될 자격이 있다고 생각해야 한다. 인간의 삶은 언제 어디서 어떠한 불행이 닥쳐올지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 중요한 것은 서로가 어떤 삶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가 하는 자세이다. - 좋은 글 중에서 - ......^^백두대간^^........

좋은글 2021.12.31

황갈낭피버섯

황갈낭피버섯 한국보통명 황갈낭피버섯 학 명 : Cystoderma terreii 종 명 : terreii 속 명 : 낭피버섯속(Cystoderma) 과 명 : 갓버섯과(신칭)(LEPIOTACEAE) 분포지역 : 오대산 이 용 별 : 식용 생태특성-서식지별 가을. 각종 숲 속의 땅 위 생태특성-군락 형태별 군생 수록버섯도감 원색한국버섯도감 한국산버섯도감 내용 균모의 지름은 2-6cm로 둥근산 모양에서 편평한 현으로 되나 가운데는 볼록하다. 표면은 등황색 바탕에 적갈색 또는 등갈색의 작은 분말이 밀생한다. 살은 백색이며 주름살은 백색 또는 크림색의 바른 또는 올린주름살이다. 자루의 길이는 1.5-5cm이고 굵기는 3-6mm 로 연한 등황색이고 턱받이 아래는 적갈색의 알맹이로 덮여 있다. 턱받이는 탈락하기 쉽..

산야초의 효능 2021.12.31

개 값...?

개 값...? 시골길을 차를 타고 달리던 한 남자가 개를 한마리 치어 죽였다. 남자는 깜짝 놀라 차를 세웠고 개 옆에는 주인인 듯한 농부 한명이 총을 들고 서있었다. 남자가 농부에게 말했다. "이거 정말 죄송하게 되었습니다. 비싼 개인가요?" "글쎄요.." "충격이 크신가 보군요. 제가 얼마 안되는 돈이지만 50만원으로 보상이 되겠나요?" "글쎄요.." "그럼 100만원 드리겠습니다. 지금 가진 돈 전부입니다." "괜찮은 것 같수다.." 남자는 차에 가서 돈을 꺼내와서 농부에게 주고는 돌아가면서 말했다. "사냥 계획을 망쳐놓아서 죄송합니다." 남자가 차를 타고 문을 닫으려고 하는데 농부가 부인을 부르며 집으로 가는 소리가 들렸다. . . . . . . . . . . "여보! 어떤 남자가 내가 쏘려고 하던..

성인 유머 2021.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