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27 4

지지의 삼합과 육합(8)

풍수지리(風水地理) 지지의 삼합과 육합(8)2) 寅午戌의 이치와 작용 亥卯未의 합 작용을 예로 들면서 합하고 못하는 경우를 생각해봤다. 그러니까 공식의 형태는 어느 삼합에서나 서로 통한다는 것을 알아두면 좋겠다. 그러면 구태어 두번다시 설명을 할 필요가 없겠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일단은 응용을 해보시기 바란다. 약간 염려가 되는 것은 벗님들 중에서는 간혹 응용력이 매우 떨어지는 경우가 있는것 같다. 아마도 그러한 벗님에게는 食神이나 傷官의 성분이 부족하겠지만, 그래서 반 드시 그렇게 상황에 따라서 구체적으로 하나하나를 쥐어줘야 이해가 되는 경우라고 할까... 그런 경우에는 공부를 하기도 여간 어려울 것이다. 응용력이 없으면 나중에 이 공부를 다 하고 나서도 상황설명을 하는데 버벅거리게 된다. 그러니까 연..

풍수지리 2021.12.27

인간관계를 좋게 하는 법

인간관계를 좋게 하는 법 미국의 카네기 공대 졸업생을 추적 조사한 결과 그들은 한결같이 이구동성으로 "성공하는데 전문적인 지식이나 기술은 15%밖에 영향을 주지 않았으며 나머지 85%가 인간 관계였다"고 말한다. 우리 주위의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하찮다고 생각할 만한 작은 일도 소홀히 하지 않고 잘 챙겨서 여러 사람과 좋은관계를 맺어온 것을 본다. 그들은 특히 "세 가지 방문"을 잘 했는데 "입의 방문", "손의 방문" 그리고 "발의 방문"이다. "입의 방문"은 전화나 말로써 사람을 부드럽게 하며 칭찬하는 것이고 용기를 주는 방문 "손의 방문"은 편지를 써서 사랑하는 진솔한 마음을 전달하는 것 "발의 방문"은 상대가 병들거나 어려움이 있을 때 찾아가는 것을 의미 바로 이런 것을 잘 하는 사람이 성공할 수..

좋은글 2021.12.27

싸리버섯의 효능

싸리버섯의 효능 싸리버섯의 설명 싸리빗자루 처럼 생겼다고해서 만들어진 이름입니다.따뜻한 지방에서 흔히 분포를 하고있는데요 가을철에 자주 보이는 버섯중 하나인데요 무리지어서 붙어있는 모습과 홀로 있는 버섯의 분포 모습은 흔히 산에 올라가다보면 보이는 모습중 하나입니다.현재는 10여종의 버섯의 종류들이 채집의 보고가 이루어져있고 그중에 대표적인 버섯이 바로 싸리버섯입니다. 싸리버섯효능은? 버섯자체에서 풍부한 식이섬류를 가지고있기때문에 노폐물들과 콜레스트롤을 낮추어 주는 효과를 지니고있습니다.그리고 혈관에 있는 혈전까지 활발하게 움직이게 도움을주기때문에 혈액의 흐름또한 좋게만들어주는효능을 지니고있습니다. 이버섯의 향은 고기 특유의 향을 없애주는 기능도하기때문에 다기능의 버섯이라고 불리우고있는만큼 육류의 요리시..

산야초의 효능 2021.12.27

건망증

건망증 한 금발미녀가 블라우스가 활짝 열려 있고 오른쪽 젖가슴을 밖으로 다 드러내 놓은 상태로 길을 걸어가고 있었다. 경관이 그녀의 근처에 와서 말했다. "부인, 내가 당신을 과다 노출죄로 체포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왜 그렇죠, 경관님?" 그녀가 대답했다. "당신 가슴이 밖에 나와 있잖아요?" 그녀는 아래를 보더니... 깜짝 놀라 외쳤다. . "아니! 이럴수가!! . . . . . . . . . . . . . . 또 아기를 버스에 두고 내려 버렸어요!"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1.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