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3 4

12윤송(1)

풍수지리(風水地理) 12윤송(1)우선 도표를 보도록 하자. 甲 乙 丙 丁 戊 己 庚 辛 壬 癸 長生 亥 午 寅 酉 寅 酉 巳 子 申 卯 沐浴 子 巳 卯 申 卯 申 午 亥 酉 寅 冠帶 丑 辰 辰 未 辰 未 未 戌 戌 丑 建祿 寅 卯 巳 午 巳 午 申 酉 亥 子 帝旺 卯 寅 午 巳 午 巳 酉 申 子 亥 衰 辰 丑 未 辰 未 辰 戌 未 丑 戌 病 巳 子 申 卯 申 卯 亥 午 寅 酉 死 午 亥 酉 寅 酉 寅 子 巳 卯 申 墓 未 戌 戌 丑 戌 丑 丑 申 申 未 絶 申 酉 亥 子 亥 子 寅 卯 巳 午 胎 酉 申 子 亥 子 亥 卯 寅 午 巳 養 戌 未 丑 戌 丑 戌 辰 丑 未 辰 일단 이렇게 거창한 도표가 만들어 졌다. 그러면 이것을 토대로 해서 대입을 시켜 보도록 하자. 우선 열 두 개의 항목은 나름대로 일종의 ..

풍수지리 2021.12.03

人生을 멋지게 둥글게 살려면

人生을 멋지게 둥글게 살려면 1. 인생은 짧다. 눈을 자주 깜빡이지 말라. 인생은 금새 간다. 2. 사람에 눈 멀어라. 돈, 명예, 권력에 눈 멀지 말라. 가장 소중한 것은 가족과 친구다. 3. 조급하게 달리지 말라. 빨리 간다고 상주지 않는다. 앞만 보고 달리지 말고, 옆사람에게 물어보며 가라. 4. 쉬운 결정도 어렵게 하라. 순간의 선택이 평생을 좌우한다. 작은 일도 어렵게 결정하라. 5. 성공이 가까우면 보험에 들어라. 인생은 호사다마(好事多魔)다. 잘 나갈수록 조심하고, 위험에 대비책을 마련하라. 6. 고민은 10분만 하라. 우리가 하는 고민의 96%는 쓸데없는 걱정이다. 고민은 10분만 하고 웃어라. 7. 때와 사람을 놓치지 말라. 구하기는 어려운 것이 때와 사람이요, 놓치기 쉬운 것이 또한 때..

좋은글 2021.12.03

턱수염버섯

턱수염버섯 ◈ 턱수염버섯 ◈ 턱수염버섯속 분 류 : 민주름버섯목 턱수염버섯과 턱수염버섯속 밝생시기 : 여름부터 가을 벌생장소 : 침엽수림이나 혼합림의 땅에 군생한다. 용 도 : 식용 날것은 향기가 강하며 독특한 씹는 감촉이 있다. 프랑스요리에도 '비에드무통'(양의 다리)이라는 이름으로 자주 등 장한다. ♣ 턱수염버섯의 생김새 갓 모양이 불분명하고, 자루가 한가운데를 벗어나서 달리며, 갓 밑면이 턱수염 같습니다. 갓은 둥글면서 형태가 불분명합니다. 갓지름은 2-17㎝로 부정형으로 근산 모양이나 가운데가 오목하고, 어떤 것은 갓이 위로 올라가 부정형이어서 평탄하지 않다. 표면은 연한 황색인데 건조하면 황갈색으로 되고, 매끄럽거나 가는 털이 있으며 물결모양으로 된다. 조직은 육질이며 부서지기 쉽고 백색으로 연..

산야초의 효능 2021.12.03

지금 몇시 몇분이야

지금 몇시 몇분이야 첫날밤을 맞이하게 된 신혼부부가 있었다. 신부가 샤워를 끝내고 이불 속으로 들어오자 신랑은 마른침을 삼키며 벌렁거리는 가슴을 진정시켰다. 캬! 그 무엇을 하긴 해야겠는데 차마 쑥쓰러워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었다. 차라리 잠이라도 들어버렸으면 싶었지만 잠도 오지 않고 자꾸 시간만 흘러갔다. 신랑은 신부에게 무슨 말이든 한 마디 해야 할 것 같아서 더듬거리며 물었다. " 지, 지금 몇 시 몇 분이야?" 그러자 신부가 이렇게 대답했다. . . . . . . . . . . . . . . . . . . . . . ♣지금 몹(시) 흥(분)이야?" 히힛~!! ......^^백두대간^^......

성인 유머 2021.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