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11 4

천간의 오합(2)

풍수지리(風水地理) 천간의 오합(2)1) 干合이 어디서 나왔는가? 간합의 근원을 뒤지다 보면 어김없이 거룩한(?) 이름이 나타난다. 삼황(三皇)에 속하는 황제(黃帝)가 등장을 하기 때문이다. 황제는 의학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정리한 공로가 대단한 것 같은데, 이것이 황제 자신이 스스로 정리를 한 것인지 아니면 신하들이 연구한 것을 자신의 이름을 빌려주고서 정리를 한 것인지는 알 수가 없는 일이다. 다만 황제가 의술에 정통한 태사(太史)인 기백(岐伯)에게 질문을 하기도 하고 또 황제 스스로 의술을 연구한 내용들을 기록하기도 하였다고 전하는 글이《황제내경(黃帝內經)》의 소문편(素問篇)에 적혀있기 때문에 이렇게나마 그 상황을 이해 할 수가 있는 것이다. 아시다시피 황제내경은 한의학을 연구하는 분들에게는 대단히..

풍수지리 2021.12.11

상대방을 배려하는 대화

상대방을 배려하는 대화 가끔 사소한 말 한마디 때문에 상대방을 아프게 하고 자신의 입장마저 난처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을 통해 당사자에게 그 말이 전해졌을 때 문제는 더욱 심각해지고는 합니다. 사람이 동물과 가장 다른 점은 언어를 가지고 자신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일 겁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사랑한다는 고백을 할 수 있고 자신이 원하고 느끼는 바를 동물적인 몸짓이 아닌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일 겁니다. 참으로 축복이고 다행한 일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주신 그런 좋은 선물 때문에 상대의 마음을 아프게 한다면 서로의 가슴속에 오해와 불신이 쌓여간다면 그건 잘못된 일이 아닐까요 사람과 사람간에 나누는 대화는 참으로 유쾌하고 즐거운 일입니다. 하지만 누군가를 함부로 비방하거나 ..

좋은글 2021.12.11

붉은 덕다리 버섯 효능

붉은 덕다리 버섯 붉은덕다리버섯/독,식용,약용 구분 담자균류 민주름버섯목 구멍장이버섯과 덕다리버섯속의 버섯 • 학명 : Laetiporus miniatus (구 학명:Laetiporus sulphureus var. miniatus) • 분류 : 담자균문(Basidiomycota) > 담자균아문(Agaricomycotina) > 주름버섯강(Agaricomycetes) > 구멍장이버섯목 갓의 지름이 7~20cm정도이며 반원이거나 부채형의 모양을 하며 겹겹히 중생하기도 하며 갓 표면은 주황색으로 가장자리는 파상형이고 늙거나 마르면 탈색이 되어 하얗게 되고 어릴때는 육질로 닭고기 처럼 결대로 찢어지던 것이 노균이 되면 단단해져 쉽게 부서지게 된다. 관공은 담홍색으로 미세하며 원형이다. 초여름부터 가을까지 침엽수..

산야초의 효능 2021.12.11

다시는 안속는다

다시는 안속는다 ★*** 산골 까치와 해변까치 ***★ 산골 까치가 해변 까치보구 산에가서 맛난 홍시 먹자해서 산에 따라 갔습니다. 산엔 빨간 홍시가 많아 흥분한 해변 까치는 홍시에 대고 먹으려고 콕!콕! 힘 있게 찍으니 홍시가 다 떨어져 하나도 못 먹어 배가 고팠지만 산골 까치는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이번엔 해변 까치가 해변 가서 만난 조개 맛 보여주려구 산 까치를 데려 갔지요. 해변가에 입을 쩍쩍 벌리고 있는 조갤 본 산까치가 흥분을 가라 앉히면서 살그머니 홍시에 대듯이 주둥이를 조심스레 댔는데... 그만! 조개가 갑자기 꽉 물고 삼일 동안 있었습니다. 삼일 동안 덕분에 쫄쫄 굶고 산에 날아 가다가 힘이없어 나무위서 잠간 쉬다가 땅을 내려다 보니 !!!! 어떤 아낙네가 속것도 안 입은 채로 치마를 훌..

성인 유머 2021.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