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28 4

지지의 삼합과 육합(9)

풍수지리(風水地理) 지지의 삼합과 육합(9)3) 巳酉丑의 이치와 작용 사유축의 이야기는 삼합 중에서도 가장 난해한 삼합이다. 그리고 말도 많고 탈도 많은 火生金에 대한 이야기도 바로 여기에서 등장을 하는 것이다. 이제 이 언저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다. 巳(生支) - 금이 생을 받는 곳이다. 과연 금이 생을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에 대해서 는 좀더 생각을 해보도록 하자. 酉(旺支) - 금이 왕성해지는 곳이다. 酉金이 왕금이라는 것에는 이견이 있을 수 없 다. 丑(庫支) - 금의 고지이다. 이 곳에 뿌리를 둔 금은 가장 안정된 상태가 되기 때문 에 금의 고향이라고 해도 되겠다. 巳火와 酉金의 관계 분석 기본적으로는 火剋金에 해당하지만, 巳酉가 만나면 묘하게도 合金이 된다는 이야기가 보기에 따라서는 ..

풍수지리 2021.12.28

사랑은 그리울 때가 더 아름답다

사랑은 그리울 때가 더 아름답다 걸어도 걸어도 끝이 없고... 사랑은 그리울 때가 더 아름답습니다. 그대와 함께 하지 못하는 아쉬움에 목마르던 시간들 당신의 향내가 느껴질 때면 그리움에 아파했던 시간들 기다리는 시간마저도 그대 사랑할 수 있어 행복했고 눈시울 적시며 그리워하는 순간마저도 행복했습니다. 사랑은 함께 하는 행복도 있겠지만 그리울 때가 더 아름답다는 걸 알았습니다. 그대 볼수 없기에 그대 만날수 없기에 사랑은 그리울 때가 더 아름다운것 같습니다. 애절하게 그리고 가슴이 아리도록 그립고 보고플 때가 사랑은 더 아름답습니다. - 좋은 글 중에서 - ......^^백두대간^^........

좋은글 2021.12.28

좀나무싸리버섯

좀나무싸리버섯 좀나무싸리버섯 Artomyces pyxidatus = Clavicorona pyxidata 발생은 늦은봄~여름부터 가을까지이며 숲속 썩은 나무 위에 군생하는 목재부후균이다. 버섯의 지름은 8㎝로 황색에서 둔적황색 또는 백황색으로 된다. 전체가 빗자루 모양이고 자실체는 높이 5-13㎝로 술잔모양의 분지를 하고, 한 마디에서 3-6가지를 내며 여러 번 다시 분지하여 술잔모양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대는 가늘고 매끄러우며 백색 또는 분홍갈색의 융털이 밀생하고, 기부에는 분홍갈색의 융털 뭉치가 있다. 살은 백색이며 질기지만 마르면 각질화한다. 자실층은 얇다. 포자의 크기는 4-5×2-3㎛로 무색의 타원형이고 표면은 매끄럽다. 식용 가능 버섯이지만 설사를 할수 있다 상단부는 3~6개의 돌기로 갈라져..

산야초의 효능 2021.12.28

하느님 도 웃어버린 기도....

하느님 도 웃어버린 기도.... 하나님, 내가 무얼 원하는지 다 아시는데 왜 기도를 해야 하나요? 그래도 하나님이 좋아하신다면 기도할게요.- 수 - 만일 알라딘처럼 마술램프를 주시면, 하나님이 갖고 싶어하시는 건 다 드릴게요. 돈이랑 체스 세트만 빼구요. - 라파엘 ㅡ 사랑하는 하나님, 오른쪽 뺨을 맞으면 왼쪽 뺨을 대라는 건 알겠어요. 그런데 하나님은 여동생이 눈을 찌르면 어떻게 하시 겠어요? - 사랑을 담아서 데레사 ㅡ 하나님, 왜 한 번도 텔레비전에 안 나오세요? - 킴 ㅡ 하나님, 만일 내가 하나님이라면요, 지금 하나님처럼 잘 해내지 못할 거예요. 하나님 화이팅! - 글렌 - 하나님, 옛날옛날, 사람이랑 동물이랑 식물이랑 별들을 만드 셨을 때, 얼만큼 힘드셨어요? 이것 말고도 궁금한 게 너무 많아..

성인 유머 2021.1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