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13 5

천간의 오합(4)

풍수지리(風水地理) 천간의 오합(4)★ 合은 混合, 化는 化合, 두 개의 각기 다른 성분이 뒤섞이게 되면 혼합이라고 말하는데, 합이라고 하는 것은 그와 유사한 형태를 갖는 것으로 이해하면 되겠다. 이것을 상추쌈으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다. 큼지막한 상추 잎에다가 밥을 한숫갈 퍼얹고 또 쌈장을 적당하게 넣으면 된다. 이렇게 해서 주섬주섬 싸서는 입 안으로 가져가서 꼭꼭 씹는다. 그러면서 상추의 향을 음미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合이 되는 것이다. 그렇게 해서 소화액까지 섞어서는 꿀꺼덕 소리가 나게 삼키면 합으로써는 더 이상 상관을 할 필요가 없는 셈이다. 완전한 합이 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만약에 상추와 밥의 사이에 공간이 존재한다면 이것 은 합이 되기 어렵다고 해야 한다. 공간이라고 하는 말은 상추는..

풍수지리 2021.12.13

그리움을 부르는 발라드

그리움을 부르는 발라드 그리움 손톱으로 긁기만 해도 꾹꾹 눌러둔 눈물이 쏟아져 내립니다 뒤돌아보면 모든 날은 애틋한 꽃이 되어 노래 부르듯 마음 숲길에 반짝대는 천지에 사랑 폭죽처럼 터지고 스무 해쯤 까맣게 접었던 수채화 추억 살아있음으로 간절해지는 다정한 눈빛, 따뜻한 말 한마디 귓가에 캔디처럼 달콤했던 따듯한 정경 아직도 기억하나요? - 안경애님의 글 중에서 - ......^^백두대간^^........

좋은글 2021.12.13

털목이버섯

털목이버섯 털목이버섯 분 류 : 목이과(AURICULARIACEAE) > 목이속(Auricularia) 서 식 지 : 활엽수의 가지 학 명 : Auricularia polytricha 국내분포 : 가야산, 다도해해상국립공원, 방태산, 소백산 발생시기 : 봄-가을 이 용 : 식용. 목재부후균. 군락형태 : 군생. 균모의 지름은 3-6㎝이고 두께는 2-5㎜로 귀 모양의 아교질이고 연하며, 건조하면 연골과 같이 단단해진다. 등면은 회백색 또는 회갈색의 미세한 털로 덮여 있고 아랫면은 매끄럽고 연한 갈색 또는 어두운 자갈색인데 자실층이 생긴다. 포자의 크기는 8-13×3-5㎛이고 무색의 콩팥형이며 담자기는 목이 형이다. 식용한다. 발생은 봄부터 가을까지이며 활엽수의 죽은 가지에 군생하는 목재부후균이다. 분포는 ..

산야초의 효능 2021.12.13

헉!!!무인도 에서~

헉!!!무인도 에서~ 어느날 마피아 깽이 자신을 추적하는 FBI를 피해 대서양을 항해하는 유람선에탔다. 하지만 그 유람선은 얼마 후 풍랑을 만나 침몰하여 그 배의 3 사람만이 무인도에 살아 남았다. 살아 남은 3사람은 마피아 갱, 미국의 부자, 그리고 프랑스 바람둥이 였다. 아무리 봐도 배가 올만한 곳이 아니었다. 그들은 우선 먹을 것을 찾아 해변을 거닐다가 지니가 들어 있는 마법 램프를 주웠다. 미국의 부호가 램프를 닦아 내는 순간 '펑' 하며 램프의 요정인 지니가 나타났다. "주인님 세가지 소원을 들어 드리겠읍니다.!" 먼저 미국 부자가 "나는 록키 산맥에 있는 내 별장에 내 첩과 같이 있도록 해 줘" 라는 말이 끝나자 그는 사라졌다. 그리고 프랑스 바람둥이가 "나는 프랑스의 내 애인과 함께 알프스로..

성인 유머 2021.12.13